▲한국 일본 여자배구 일본반응은? (사진=SBS 중계방송 캡처)일본 언론이 한일전 패배에 쓴 맛을 다셨다. 이정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은 6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낭 체육관서 열린 ‘2016 리우 올림픽’ 여자배구 A조 조별리그 1차전서 일본을 세트스코어 3-1(19-25 25-15 25-17 25-21)로 완파했다.`에이스` 김연경이 양 팀 최다인 30득점(공격 성공률 56.25%)을 올렸고 양효진이 21점으로 뒤를 이었다. 김연경은 위기 때마다 강스파이크로 공격 흐름을 가져왔다. 앙효진은 블로킹과 서브득점으로 일본의 추격의지를 꺾었다. 경기 후 일본 해설위원 오오야마 카나는 패인 원인으로 양효진을 지목했다. 오오야마는 7일 일본 매체 `스포츠 나비`에 실은 칼럼을 통해 "(김연경이 에이스가 분명하지만) 양효진을 막지 못한 게 아쉽다"고 총평했다.그는 "일본 선수들이 김연경과 김희진을 경계하느라 양효진을 놓쳤다"면서 "양효진은 공수에서 많은 득점을 뽑았다. 중요한 길목에서 스파이크와 블로킹, 서브 득점을 기록했다. 반면 일본은 리시브가 좋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스포츠팀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라크 난민 3천명, IS에 인질로 붙잡혀… `男 12명 살해` 남은 인질은?
ㆍ`언프리티랩스타3` 육지담, "태도 불량" VS "악마의 편집" 시청자 의견 분분
ㆍ美 한국산 열연강판에 61% 관세폭탄…철강수출 빨간불
ㆍ[이문현 기자의 건강팩트 20회] 선크림 `SPF30`으로 충분?…"이론상일 뿐"
ㆍ[리우 올림픽] `김연경 30점` 여자배구, 한일전 3-1 완승… `짜릿한 역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