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MBC ‘옥중화’진세연 / 사진제공=김종학 프로덕션
MBC ‘옥중화’진세연 / 사진제공=김종학 프로덕션
‘옥중화’ 진세연이 미행범을 현장 검거했다.

MBC 창사 55주년 특별기획 ‘옥중화’(연출 이병훈, 최정규/ 극본 최완규/ 제작 ㈜김종학프로덕션) 측은 28회 방송을 앞둔 7일, 옥녀(진세연 분)가 자신을 쫓는 미행범을 단숨에 제압하는 모습이 담긴 다이나믹한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옥중화’ 27회에서는 옥녀가 성지헌(최태준)과 함께 윤태원(고수)-정난정(박주미 분)에게 대적하기 위해 비밀상단을 꾸리고, 과거시험을 이용해 큰 돈을 벌려는 태원-난정의 계획을 역으로 이용해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과정이 숨가쁘게 펼쳐졌다. 이와 함께 옥녀의 생존사실을 알고 경악한 난정은 옥녀에게 미행을 붙여 그의 동태를 예의주시하는 등 한층 더 날카로운 대립각을 세워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 가운데 공개된 스틸 속에는 옥녀가 미행범으로 보이는 의문의 남자를 맨손으로 제압하는 과정이 순차적으로 묘사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옥녀는 자신의 뒤에 무엇인가가 있다는 사실을 감지한 듯 불안한 눈으로 뒤를 돌아보고 있다. 이어 그는 자신의 뒤에 서있는 남자를 팔꿈치로 가격, 쓰러진 남자의 가슴을 발로 밟아 완벽히 제압하는 모습. 나아가 옥녀는 남자에게 무엇인가를 추궁하듯 멱살을 잡고 있는데 이글이글 불타오르는 옥녀의 눈빛에서 격렬한 분노가 느껴져 손에 땀을 쥐게 만든다. 동시에 이 같은 사건이 옥녀와 난정의 대립구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옥녀의 행보에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이 장면은 ‘용인 대장금파크’에서 촬영된 것으로 이날 진세연은 맨손 액션신을 유려한 몸짓으로 소화해내 현장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았다는 후문. 이에 ‘옥중화’ 제작진은 “진세연이 ‘옥중화’를 통해 수많은 액션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마치 액션의 달인이 된 듯 거침없이 씬을 소화해내고 있다”고 밝힌 뒤 “예뻐 보이고 싶을 만도 한데 온 몸이 흙 투성이가 될 정도로 열연해주는 진세연에 고맙다”고 전했다.

‘옥중화’는 옥에서 태어난 천재 소녀 옥녀와 조선상단의 미스터리 인물 윤태원의 어드벤처 사극으로, 사극 거장 이병훈-최완규 콤비의 2016년 사극 결정판. ‘옥중화’이날 오후 10시에 28회가 방송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