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tvN ‘굿와이프’ 유지태 / 사진제공=tvN 방송화면
tvN ‘굿와이프’ 유지태 / 사진제공=tvN 방송화면
‘굿와이프’ 유지태가 변화무쌍한 연기로 안방극장을 점령했다.

지난 6일 오후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굿와이프’ 10회에서는 이태준(유지태)이 마지막 항소심 공판에서 무죄 입증에 성공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전개 만큼이나 반전이었던 유지태의 다채로운 얼굴이 스토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고, 묵직한 카리스마는 긴장감과 몰입을 극대화했다. 특히 상대와 상황에 따라 바뀌는 변화무쌍한 표정과 눈빛은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앞서 항소심을 준비하던 이태준은 기자간담회 도중 유력한 증인 도광개발 대표 조국현(고준)의 실종으로 인해 다시 체포됐다. 뇌물 수수 증거 및 증인이 없고 정황 증거만 남았기 때문에 재판은 이태준에게 유리한 상황이었다. 최상일 검사(김태우)는 이태준을 잡아 넣기 위해 마지막 이태준이 종결한 성상납 사건과 관련되어 있는 김단(나나)을 검찰측 증인으로 세우고, 내사 기록을 조사하는 등 집요한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이태준에게 불리한 증언을 했던 조국현(고준)의 영상진술을 증거로 제출하면서 더욱 몰아세웠다.

하지만 실종됐던 조국현이 법정에 등장하면서 상황은 반전됐다. 조국현은 검찰로부터 거짓 증언을 강요 받았다며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있는 이태준을 위해 나왔다고 증언했다. 또한, 이태준이 비자금 수사에 도움을 필요로 해서 몇번 만나 이야기를 나눈 것이 전부라고 밝혔다. 결국 재판부는 조국현의 진술번복으로 인한 신빙성 하락, 증거능력 불인정으로 무죄를 선고했고 이태준의 승리로 끝났다. 조국현의 증언을 끝으로 두 사람의 관계도 깨끗이 정리됐다.

이날 방송에서 대반전을 선사한 부분은 이 모든 것이 태준의 계략이었다는 것 그리고 이태준을 치밀하게 이끌어온 유지태의 연기력이었다. 조국현을 잠적시키고 증언하게 만들기까지, 명희는 처음부터 이 판을 짠 태준에게 분노했지만, 태준은 “지면 안되니까요”라고 말하는 냉철한 면모를 드러냈다. 군중 속 홀로 여유로운 미소를 짓는 유지태의 얼굴은 보는 이들을 소름 끼치게 만들었다.

지금까지 이태준의 행동들은 정치적 도약을 위한 디딤돌이었을까. 회를 거듭할수록 야심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이태준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위해 달려가는지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고 있다. 또한, 이태준을 통해 ‘인간의 양면성’을 완벽하게 표현하고 있는 유지태의 연기가 각 인물들간의 갈등과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있다.

태준의 승소파티가 열린 날 검찰 쪽 수사관인 무열이 혜경을 찾아와 태준의 내사기록 중 사라진 두 페이지에 대해 물었다. 거기에는 태준의 내연녀가 적혀있는데, 그 이름이 김지영이라는 것. 혜경은 김단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내색하지 않고서 자리를 떠났다. 앞으로 이들 관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그리고 검찰로 복귀한 태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