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굿모닝FM’ 노홍철 / 사진제공=’굿모닝FM’
‘굿모닝FM’ 노홍철 / 사진제공=’굿모닝FM’
노홍철이 DJ로서는 생애 최초로 동시간대 라디오 청취율 1위를 차지하면서 여전히 대세임을 증명했다.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2016 라디오 청취율조사 2라운드에서 MBC FM4U ‘굿모닝FM 노홍철입니다(이하 굿모닝FM)’가 동시간대 라디오 청취율 1위(전체 2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유의 힘 있는 진행과 넘치는 에너지로 활기찬 아침을 열어주고 있는 DJ 노홍철은 2016년 5월 MBC라디오 봄 개편을 계기로 라디오로 복귀해, 최근 MBC FM4U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굿모닝FM’은 대한민국 전체 라디오 청취율 순위에서도 2위를 차지해 그동안 제기됐던 노홍철 DJ의 진행 실력에 대한 우려를 완전히 불식시켰다. 이번 청취율 조사를 통해 전임 DJ의 그늘에 가려있던 노홍철만의 개성이 인정받았다는 평가와 더불어 앞으로의 방송에 대한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다.

소식을 전해 들은 DJ 노홍철은 “믿기지 않는다. 정말 꿈만 같다. 앞으로도 청취자분들을 부모님처럼 잘 모시겠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 했다. ‘굿모닝FM’ 청취자들은 “축하해요. 홍디가 아침 방송에 이렇게 어울릴 줄이야” “홍디의 따뜻한 감성과 재치를 좋아해요. 앞으로도 쭈~욱 유지하시고 떠나지 마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DJ 노홍철은 매일 아침 생방송으로 청취자들과 직접 호흡하며, 재치 넘치는 코너와 유익한 정보로 출근길의 친근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굿모닝FM’은 매일 오전 7시에서 9시까지 방송된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