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수경 기자]
여자친구 / 사진제공=쏘스뮤직
여자친구 / 사진제공=쏘스뮤직
걸그룹 여자친구가 8월 음악방송 첫 트로피를 거머쥐며 고공행진 중이다.

여자친구는 2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로 8월 첫째 주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너 그리고 나’로 9관왕에 등극, 10관왕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여자친구가 ‘너 그리고 나’로 10관왕을 달성한다면 지난 1월 발매된 ‘시간을 달려서’에 이어 올해에만 음악방송 10관왕 이상 달성한 메가 히트곡 2곡을 보유한 최초의 주인공이 된다.

특히, 올 초 ‘시간을 달려서’로 15관왕을 달성한 여자친구는 ‘너 그리고 나’로 9개의 트로피를 추가, 총 24관왕이란 2016년 최고 다관왕 기록도 이어가고 있다.

7월 11일 첫 번째 정규앨범 ‘LOL’로 컴백한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로 컴백 일주일 만에 SBS MTV ‘더 쇼’ 1위를 차지하며 트로피 사냥에 시동을 걸었다.

이후 여자친구는 케이블과 지상파 음악방송 1위를 올킬하며 2016 하반기 첫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더욱이 쟁쟁한 선배가수들 사이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며 음원과 음악방송을 싹쓸이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더욱이 여자친구는 데뷔곡 ‘유리구슬’부터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까지 4연타 히트를 기록하며 2년이 채 안된 신인 걸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최초, 최다 수식어를 독식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한편, 여자친구는 ‘너 그리고 나’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