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멋진 데뷔골 소식을 전하고 있는 맨유 홈페이지두 팀에게는 그곳이 중립 지역이었지만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로서는 고향이나 마찬가지로 친근한 예테보리여서 새로운 클럽 데뷔전이 더욱 뜻깊었다. 더구나 이른 시간에 멋진 가위차기 선취골까지 터뜨렸으니 그 기쁨은 더욱 컸다. 주제 무리뉴 신임 감독이 이끌고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잉글랜드)가 한국 시각으로 31일 오전 2시 30분 스웨덴 예테보리에 있는 울레비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6-2017 시즌 대비 갈라타사라이(터키)와의 친선 평가전에서 5-2로 완승을 거두고 새로운 체제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었다. 맨유의 완승 출발점이 무엇보다 인상적이었다. 등번호 9번을 달고 선발로 나선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경기 시작 후 4분도 안 되어 발렌시아의 오른쪽 크로스를 받아 기막힌 오른발 바이시클 킥 선취골을 터뜨린 것이다.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맨유 팬들이 꿈꾸고 있는 바로 그 그림으로 데뷔전 데뷔골을 터뜨렸기 때문에 팬들의 환호성이 더욱 뜨거웠다.맨유는 전반전에 갈라타사라이의 대반격을 얻어맞으며 1-2로 역전을 허용했지만 후반전 초반에 간판 웨인 루니의 멀티 골로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그리고 펠라이니와 후안 마타의 쐐기골까지 엮어서 5-2 재역전승을 완성시켰다. 이탈리아 유벤투스 소속의 다재다능한 미드필더 폴 포그바와의 이적 협상까지 마무리되면 맨유의 리빌딩이 거의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8월 4일 오전 4시 에버턴 FC와의 홈 경기를 통해 프리 시즌 평가전을 마무리하고 8월 7일에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레스터 시티(프리미어리그 챔피언)와의 커뮤니티 실드(잉글리시 왕중왕전)에 지난 시즌 FA(축구협회) 컵 우승 팀 자격으로 나선다.2016-2017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는 8월 13일부터 대장정을 시작하게 된다.유럽 클럽 축구 평가전 결과(31일 오전 2시 30분, 울레비 스타디움-스웨덴 예테보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5-2 갈라타사라이 [득점 :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4분), 웨인 루니(55분), 웨인 루니(58분,PK), 펠라이니(67분), 후안 마타(74분) / 구머스(22분), 브루마(40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출선 선수들다비드 데 헤아(67분↔로메로)발렌시아(67분↔멤피스 데파이), 베일리(67분↔로호), 블린트(67분↔필 존스), 루크 쇼(67분↔다르미안)슈나이덜린(46분↔마이클 캐릭), 안데르 에레라(46분↔마루앙 펠라이니), 므키타리안(46분↔제시 린가드), 웨인 루니(67분↔후안 마타), 앙토니 마샬(46분↔애슐리 영)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46분↔래시포드)
스포츠팀 심재철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운대 교통사고 운전자 "사고 기억 안 나"… 뇌질환 약 복용이 원인?
ㆍ하연수, SNS 설전에 인성논란… "유식한 척 남 깎아 내려" 누리꾼 융단폭격
ㆍ`손승락 족발 게이트`? "롯데 자이언츠 손승락, 음식 배달 건으로 행패"
ㆍ`또 열애설?` 아리아나 그란데♥저스틴 비버, 무대 위 과감한 스킨십 보니..
ㆍ해운대 교통사고, 안타까운 비극 "피해자들 차량에 부딪혀 공중에 뜰 정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