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7명꼴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임 플랫폼으로는 모바일이 압도적 비중을 차지했다.한국콘텐츠진흥원이 최근 전국 10∼65세 남녀 3천4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중복 응답)에 따르면 전체의 67.9%가 게임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용하는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60.2%)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다음으로 온라인 게임(38.4%), 패키지 게임(15.6%), 비디오콘솔 게임(7.8%) 순이었다.모바일 게임의 경우 주로 오후 8~12시에 하루 평균 82.4분 이용하고 있고, 이용 장소는 집(71.1%)과 대중교통(15.2%) 등이다.게임 이용에 따른 월 평균 비용은 1만~3만원(31.6%), 5천원(27.1%), 5천~1만원(26.8%) 등의 순이었다.모바일 게임을 하는 이유로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40.2%), `단순 재미`(17.5%), `스트레스 해소`(16.5%),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서`(16.3%) 등이 꼽혔다.최근 내려받은 모바일 게임은 프렌즈런(9.4%), 모두의 마블(8.6%), 프렌즈팝(8.4%), 애니팡(7.9%)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디지털뉴스팀]한국경제TV 핫뉴스ㆍ월급 많은 업종…한국은 보험, 미국은 경찰ㆍ김정주 회장, 넥슨 등기이사직 사임…"머리 숙여 사죄"ㆍ`내마음의 꽃비` 임채원 "더러운 수작 마" 정희태 거짓말에 경고ㆍ정용진 `강남권 벨트` 야심, 면세점만 남았다ㆍ스쿼트 효과, 심으뜸 `애플힙` 비법은?ⓒ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