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 / 사진제공=싸이더스HQ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 / 사진제공=싸이더스HQ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가 오픈 3일만에 100만 뷰를 넘어섰다.

‘통 메모리즈’는 유료 콘텐츠임에도 전무후무한 조회수 기록을 세우며, 모바일 무비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

이에 시청자들로부터 웰메이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통 메모리즈’의 매력 포인트를 짚어 보았다.

◆쾌감 액션
‘통 메모리즈’는 강렬한 눈빛이 오가고, 빠른 스피드의 주먹과 발차기로 시작되는 거친 상남자들의 세계를 그린다. 짜릿하면서도 화끈한 액션 쾌감은 물론, 한 번씩 따라 하게 되는 멋진 기술, 그리고 그 속에서 점차 진해지는 남자들의 우정으로 감성터치까지 제대로 담았다. 학년에서 학교로 그리고 부산 통이 되기까지 보여주는 인물들의 남자다운 모습들이 ‘통 메모리즈’의 놓칠 수 없는 포인트이다.

◆웹툰 찢고나온 캐릭터 실사판
4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웹툰 ‘통’의 프리퀄로 탄생한 ‘통 메모리즈’는 유독 등장인물들이 웹툰을 찢고 나온 듯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 원작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시니컬하지만 강한 아우라를 풍기는 이정우 역의 이학주부터 그의 옆을 든든하고 묵직하게 지키며 존재감을 발휘하는 권두현 역의 허지원, 날카로운 인상을 지녔지만 쿨내 진동하는 상남자 박정태 역의 권혁범 외에도 후반으로 갈 수록 등장할 많은 인물이 딱 떨어지는 분위기와 비주얼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쫀쫀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명연기
‘통 메모리즈’는 무기가 동원되고 잔인한 폭력성이 부각된 여느 학원물과는 달리 맨주먹으로 통을 놓고 겨루는 순수한 싸움, 상대에게 졌지만 쿨하게 인정하며 친구가 되는 남자들의 모습이 새롭게 다가간다.

매회 쫀쫀한 스토리로 다음화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를 한껏 끌어올릴 뿐 아니라 걸쭉한 경상도 사투리, 실감나는 액션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배우들의 연기는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영화라고 해도 손색없는 영상미와 다이내믹한 BGM
빠른 호흡으로 박진감 넘치면서도 화려한 액션을 감각적으로 담은 영상미가 영화를 방불케 할 뿐만 아니라 갱스터 힙합 느낌이 나는 강한 비트의 BGM이 귀까지 만족 시키며 모바일 무비의 완성도를 높였다.

‘통 메모리즈’는 SK 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앱 옥수수(oksusu)와 카카오의 대표 모바일 콘텐츠 앱인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