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의 모습이 담긴 `한류 스타의 매력적인 모습` 특집 편이 전파를 탔다.25일 베이징 시간 오전 10시 20분 CCTV15 뮤직 채널을 통해 `한류 스타의 매력적인 모습`편 더원(정순원)&싸이(PSY)가 방송됐다.CCTV15 뮤직 채널 `한류 스타의 매력적인 모습` 시리즈는 한 회당 한류 스타 한 명을 소개한다. 이번 특집은 총 22분으로, 작년 싸이 특집(20151021)과 더원 특집(20151118)을 재편집한 영상이다.이번 특집 방송에는 더원의 `저 남자`, `별처럼`, `You Raise me up`, `You are my rose`, `겨울 사랑`, `잘 있나요` 총 6곡이 소개됐다.더원이 중국에서 널리 알려진 이유도 밝혀졌다. 지난 2006년, 한국 드라마 `궁`이 중국에서 대단한 인기를 얻었을 때 OST를 부른 더원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중국 시청자들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지난 2012년 한국 `나 가수` 가왕의 자리를 차지한 더원은 중국 시장에 진출해 후난TV `나 가수` 시즌3에 출연했고 시청자들의 앞에서 훌륭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후 홍콩 회사와 계약하고 본인의 음악 작업실을 만들었다.더원의 목소리는 깊은 감정과 폭발적인 표현력으로 국내 1위의 보컬 강사와 드라마 OST 가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설리♥최자, `함께라서 행복해~` 웃음 가득 데이트 인증샷
ㆍ게임회사 여직원들 ‘토끼눈 돼’...아이린 “실제로 보면 난리날 듯”
ㆍ김민재 “그녀 보고 한눈에 반했어” 최유라와 결혼...팬들 난리나
ㆍ`광안리 개미떼` `심해어 투라치`, 가스냄새 괴담 확산…과학적 해석 들어보니
ㆍ‘디스코’ 최자♥설리, 만남부터 첫 키스까지 다 밝혔다 “부끄럽지 않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