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바벨250’ 안젤리나 / 사진=tvN 제공
‘바벨250’ 안젤리나 / 사진=tvN 제공
안젤리나가 ‘바벨250’ 출연 제안을 받았을 때의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다.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는 tvN ‘바벨 250’(바벨이오공, 연출 이원형)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는 이원형 PD를 비롯해 출연자인 이기우·마테우스(브라질)·안젤리나(러시아)·미쉘(베네수엘라)·천린(중국)·타논(태국)·니콜라(프랑스) 등이 참석했다.

이날 안젤리나는 “SNS를 통해 출연 제안을 받았다. 처음에 이 제안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될지 몰랐다. 혹시 사기는 아닐까? 걱정했다. 하지만 당시 한국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고, 마침 일을 하러 가야 했기 때문에 방송에 출연하는 것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처음에는 긴장을 많이 했다. 어떤 친구들과 어떤 환경에 살게 될지 궁금했다. 처음에는 전혀 이해하지 못했는데 언어를 만들면서 소통하고 서로를 이해하게 됐다. 함께한 친구들도 너무 좋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프로그램 출연을 승낙한 것이 굉장히 잘한 행동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바벨250’은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그리고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소통도 불가능할까?”라는 의문점으로 출발한 글로벌 공통어 제작 프로젝트다. 7개의 언어를 쓰는 글로벌 남녀가 남해 다랭이 마을에 모여 글로벌 공통어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말도 안 되는 마을 ‘바벨250’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그린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