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경동나비엔 '나비엔메이트', 쾌적한 수면 온도 구현 '건강한 온수매트'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6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1위에 선정된 온수매트 나비엔메이트는 국가대표 보일러 기업 경동나비엔(대표이사 최재범)이 보일러 기술의 정수를 담아 선보인 프리미엄 온수매트다. ‘또 하나의 보일러’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진 경동나비엔은 고유의 보일러 온도제어 기술을 그대로 적용했다. 한국 유아용 친환경 매트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크림하우스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사용자가 각자 원하는 온도에서 쾌적한 수면을 즐길 수 있도록 매트 좌·우 온도를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는 전문 기술력을 적용했다. 블루투스 연동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고, 사용자의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소재를 채택하는 한편 안전장치를 제품 곳곳에 마련했다.

400여개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국내 온수매트 시장은 지난해 5000억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했지만 제품의 품질 및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꾸준히 제기됐다. 일부 온수매트는 고온의 끓는 물로 난방해 온도 조절이 쉽지 않고 설정 온도와 매트 위 실제 온도가 달라 장시간 사용하면 사용자가 저온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성이 존재한다. 나비엔메이트는 적정 온도의 중온수로 난방을 함으로써 저온 화상에 대한 우려를 없앴고, 매트를 흐르고 보일러로 돌아오는 물의 온도를 제어하는 보일러 기술을 적용해 설정 온도와 실제 매트의 온도를 일치시켜 보다 쾌적한 수면 온도를 구현했다.

고급 친환경 소재인 실리콘을 매트 호스와 커버의 미끄럼 방지 소재로 사용해 유해물질에 대한 우려를 없앴다. 커버는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100% 순면 소재를 채택했다. 호스 내 물을 가열해 수중의 세균 및 미생물 번식을 예방하는 살균모드, 어린아이의 오작동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차일드록 기능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적용했다.

안심할 수 있는 품질관리와 차별화한 애프터서비스(AS)도 제공한다. 경동나비엔은 고객 만족과 품질 중심의 기업문화를 통해 제품을 생산, 업계 최초로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CCM)을 획득했다. 업계에서 7년 연속 최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나비엔 행복나눔센터에서는 365일 24시간 제품 관련 문의와 AS를 접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