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1박2일’ 화면 캡처 / 사진=KBS 제공
‘1박2일’ 화면 캡처 / 사진=KBS 제공
윤시윤이 대한민국 청춘 ‘루키’들을 위해 나선다.

오는 20일 첫 방송될 신입 리얼 도전기 ‘루키’의 첫 번째 시즌 내레이션을 윤시윤이 맡는다.

인생 신입들의 처절한 새 출발 적응기를 담은 신입 리얼 도전기 ‘루키’ 시즌1에서는 데뷔전을 앞둔 종합격투기 여자 선수, 조리학과를 졸업했지만 대형 호텔에서는 실수투성이 신입 셰프, 금메달리스트에 빛나는 태권 여제 출신 신입 여형사의 24시가 펼쳐질 예정이다.

윤시윤은 특유의 따뜻한 음색을 통해 시청자들이 보다 친밀하게 ‘루키’들의 삶에 녹아들 수 있게 만들 것을 기대케 한다. 이미 다수의 내레이션 경험을 지니고 있는 윤시윤은 ‘청춘’과 ‘루키’라는 키워드가 그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배우인 만큼 첫 방송을 향한 설렘 지수를 한껏 고조시키는 상황이다.

실제로 ‘루키’의 제작진은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1박 2일’속 윤시윤의 강의 ‘네비게이션에도 없는 길’을 보고 섭외를 요청하게 되었다고. 삶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모두 겪어봐야 한다는 그의 인생 철학은 많은 청춘들의 가슴을 두드렸기에 ‘루키’와의 만남을 더욱 고대하게 만들고 있다.

한편, 프로그램명인 ‘루키’는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며 성장해가는 신입들을 명칭하는 것으로 제 2의 인생을 시작한 청춘들의 좌충우돌 고군분투기를 통해 유쾌함은 물론 코끝이 찡해지는 땀냄새를 생생하게 전한다.

윤시윤의 훈훈한 목소리로 인해 더욱 따뜻함과 치열해질 리얼 관찰 다큐 프로그램 ‘루키’는 오는 20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