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빅뱅 전시 포스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빅뱅 전시 포스터/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이 데뷔 10주년 전시 ‘BIGBANG10 THE EXHIBITION: A TO Z’ 완전체 포스터를 전격 공개, 이목을 사로잡았다.

12일 오후 2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는 8월 5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 S-factory에서 개최되는 빅뱅 10주년 기념 전시 포스터를 게재, 눈길을 끌었다.

해당 포스터 속 빅뱅 멤버들은 각기 다른 해골 무늬 아우터를 걸친 채 뒤돌아서고 있어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개관 이후 평일은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12시시부터 8시, 주말은 오전 10시시부터 오후 8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티켓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옥션을 통해 판매가 시작된다.

빅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10주년 기념 전시는 알파벳 A부터 Z까지 멤버들이 직접 선택한 26개의 단어를 ‘빅뱅을 바라보는 다섯 가지 시선’이라는 테마에 맞춰 배치, 다양한 시각에서 빅뱅을 바라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난 10년간 공개된 음반, 사진, 의상, 영상, 인터뷰, 뮤직비디오 세트, 콘서트 무대 등 빅뱅을 상징하는 작품들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콘텐츠들을 통해 빅뱅의 미래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특히 빅뱅 멤버들이 이번 전시 기획과 제작 과정에 적극 참여한 가운데 VR체험, 영상 시청, 플레이리스트 감상 등 다양한 인터렉티브 섹션도 마련되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