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여자친구 스틸컷 / 사진=쏘스뮤직 제공
여자친구 스틸컷 / 사진=쏘스뮤직 제공
11일 첫 번째 정규앨범 ‘엘오엘(LOL)’을 발표하자마자 음원차트를 강타한 걸그룹 여자친구가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여자친구는 12일 생방송되는 SBS MTV ‘더쇼’에 출연해 첫 컴백무대를 갖는다. 이날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와 ‘바람에 날려’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국민 걸그룹의 귀환을 알린다.

타이틀곡 ‘너 그리고 나’는 좋아하는 사람과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은 소녀들의 마음을, 시인 조지훈의 시 ‘승무’의 한 구절인 ‘나빌레라’라는 표현을 인용해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표현한 노래이다.

본격적인 첫 방송에 앞서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에서 주목해야 할 관전 포인트 3가지를 짚어본다.

첫째, 여자친구의 컴백무대에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부분은 학교시리즈 3부작을 끝낸 후의 변화이다. 밝고 건강한 소녀의 여자친구가 한 뼘 성장해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의 분위기를 연출, 레트로 무드에 트렌디를 더해 상큼함과 러블리를 겸비한 ‘2016 레트로걸’로 변신했다. 스쿨룩에서 레트로룩으로 갈아입은 여자친구의 모습이 가장 눈에 띈다.

둘째, 앨범 공개 전부터 시인 조지훈의 시 ‘승무’의 나빌레라가 인용돼 노래의 킬링파트로 급부상했다. ‘나비처럼 날아 나나나 나빌레라’가 귀에 쏙 들어오며 중독성 짙은 멜로디와 노랫말로 신곡에 대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더욱이 ‘나빌레라’를 인용해 한 마리의 나비처럼 좋아하는 사람에게 날아가고 싶은 마음을 귀엽게 표현해내며 소녀들로부터 공감을 얻고 있다.

셋째, 여자친구의 컴백무대에 가장 관심이 집중되는 부분은 퍼포먼스이다. 기존 ‘파워청순’의 기본 틀을 유지하되 귀엽고 여성스러운 부분이 추가돼 여자친구만의 매력이 집결된 퍼포먼스가 준비돼 있다. ‘잘 부탁해춤’, ‘디스코춤’, ‘나비춤’ 등 노랫말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포인트 안무도 눈여겨 볼만하다.

이외에도 여자친구 특유의 소녀감성을 불러일으키는 감성적이고 서정적인 가사가 눈에 띄며, ‘새롭게 시작해 볼래 너 그리고 나 사랑을 동경해 앞으로도 잘 부탁해’라는 여자친구의 진심이 담긴 메시지도 눈길을 끈다.

2015년 1월 데뷔한 여자친구는 ‘유리구슬’부터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까지 여자친구만의 확실한 색깔을 구축하는데 성공하며 대세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신곡 ‘너 그리고 나’로 4연타석 홈런을 날리며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 했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