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손예지 기자]
사이먼도미닉, 그레이 / 사진=조슬기 기자 kelly@
사이먼도미닉, 그레이 / 사진=조슬기 기자 kelly@
사이먼 도미닉(Simon Dominic)·그레이(GRAY)·원(ONE)의 ‘맘 편히’가 가온 주간차트 2관왕을 차지했다.

7일 한국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27주차 (2016.06.26~2016.07.02) 가온차트 디지털종합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사이먼 도미닉·그레이·원이 부른 ‘맘 편히 (Comfortable)’가 1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또 다운로드 차트 1위는 자이언티(Zion.T)가 부른 ‘쿵 (Knock)’이 차지했다. 두 곡 모두 Mnet ‘쇼미더머니5’ 무대에 오른 뒤 음원이 공개된 곡이다.

한편, 앨범종합차트 1위는 태연의 두 번째 미니앨범 ‘와이(Why)’이 차지했으며 K-POP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종합차트 1위는 씨스타의 ’아이 라이크 댓(I Like That)‘이 차지했다.

이 외에도 K-POP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 1위는 방탕소년단, 개인 인기도 1위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27주차 디지털종합차트 TOP5로는 2위 자이언티의 ‘쿵’, 3위 씨스타의 ‘아이 라이크 댓‘, 4위 언니쓰의 ‘셧 업(Shut Up) (Feat. 유희열)’, 5위 태연이 부른 ‘스타라잇(Starlight) (Feat. DEAN)’ 순이다.

손예지 기자 yeji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