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주니엘/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주니엘/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가수 주니엘이 “신곡 ‘물고기자리’의 가사는 실제 경험담”이라고 밝혔다.

신곡 ‘물고기자리’로 1년 만에 컴백을 알린 주니엘은 지난 6일 공식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그는 ‘물고기자리’를 두고 “실제 이별 후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업한 곡이다. 연인과 두물머리의 밤하늘에서 물고기자리를 발견한 그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쓴 곡”라고 전했다.

주니엘은 페이스북 라이브를 진행하는 30분가량의 시간 동안 1년여의 공백기를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것을 잊지 않았으며, 노래를 불러달라는 팬들의 요청에도 ‘일라 일라(illa illa)’ 등 히트곡을 한 소절씩 불렀다.

또 주니엘은 이번 앨범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특유의 깜찍한 애교를 발산하는가 하면, 시험을 앞둔 팬들에게는 아낌없는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이끌어 갔다.

주니엘은 여성 솔로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물고기자리’로 각종 음원차트의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호응을 얻고 있다.

1년여만에 경험담을 담은 자작곡 ‘물고기자리’로 돌아온 주니엘은 최근 백아연, 백예린 등 작사o작곡에 능한 여성 솔로 싱어송라이터들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음원 발매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서 순항하며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