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현지민 기자]
KBS2 ‘1박2일’ 유호진 PD / 사진제공=KBS
KBS2 ‘1박2일’ 유호진 PD / 사진제공=KBS
‘1박2일’ 유호진 PD가 일련의 오해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유호진 PD는 6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KBS2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 기자 티타임 자리에 참석해 “최근에 의도치 않게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전 상황들을 설명하려고 한다”며 운을 뗐다.

이날 유호진 PD는 “작년 말부터 개인적인 사정이 생긴 데다가 2년 정도 프로그램을 이끌다보니 버겁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회사에 힘들다는 얘기를 했다. 하지만 쉽게 결정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니 결정이 지연됐다. 그 사이에 휴가를 가게 됐고, 휴가 기간동안 연출을 맡아줄 든든한 사람이 필요했다. 그래서 유일용 PD가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호진 PD는 “연출 부분에 있어 몇 명 리스트가 있었다. 그 중 투표를 통해 유일용 PD가 당선이 된 거다. 이후 메인 PD가 교체된 부분에 대해서도, 유일용 PD는 당황스러웠을 거다. 그가 독박을 쓴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다”라고 고백했다. 유호진 PD는 이어 “내가 너무 좋아하는 후배다. 잘생겼다”라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또 유호진 PD는 타 방송국으로 이적한다는 설에 대해서는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그는 “KBS를 떠나지 않고, ‘1박2일’을 계속 한다. 메인 PD라는 부담을 놓고, 과감한 편집도 시도해보고 다양한 아이디어도 던지는 위치다”라고 설명했다.

유호진 PD가 KBS와 불화가 있었다는 소문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SNS에 게재한 글이 오해를 낳았다. 직급·직위로 치자면 국장님이지만, 사실 다 좋아하는 형들인데 죄송하다”라며 “나는 과분할 정도로 사랑받는 후배다”라고 말했다.

현지민 기자 hhyun418@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