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레나 윌리엄스(사진=TV조선 뉴스 캡처)`흑진주 자매` 세레나 윌리엄스(35·세계랭킹 1위)와 비너스 윌리엄스(36·세계랭킹 8위·이상 미국)가 나란히 준결승에 진출했다.세레나는 6일(한국시간) 영국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2016 윔블던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8강전서 세계랭킹 23위 아나스타샤 파블류첸코바(25·러시아)를 2-0(6-4 6-4)으로 완파했다.이로써 세레나는 윔블던 2연패 꿈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같은 날 언니 비너스도 카자흐스탄의 야로슬라바 스베도바(29)를 2-0으로 제압했다. 흑진주 자매가 나란히 국제무대 4강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11번째다. 또 비너스는 37세의 나이로 윔블던 준결승에 진출, 역대 최고령에 이름을 새겼다. 비너스는 2008년 이후 통산 두 번째 윔블던 우승을 꿈꾸고 있다. 하지만 동생(세레나)의 기세가 만만치 않다. 세레나는 이번에 우승하면 통산 22번째 메이저 우승 금자탑을 세운다. 동기부여가 그 어느 때보다 높다는 후문이다. 비너스는 준결승전서 안젤리크 케르버(28·독일)와, 세레나는 엘레나 베스니나(30·러시아)와 격돌한다. 이변이 없는 한 흑진주 자매가 결승전을 치를 가능성이 크다. 세레나와 비너스의 역대 전적은 세레나가 16승11패로 앞서 있다.
스포츠팀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간 혐의` 강정호, 고백 눈길 "나 게이 아냐, 남자 말고 여자 좋아해"
ㆍ뮤지컬 ‘도리안 그레이’, 7월 13일 1차 티켓 오픈…벌써부터 반응 뜨겁다
ㆍ오종혁 소연 “우리 이제 결별”....헤어짐 이유 ‘알려줄 수 없어’
ㆍ강정호 성폭행 혐의 "데이트 앱에서 만난 여성 숙소 데려가…"
ㆍ마이산 폭포, 장맛비에 장관 연출…"1년에 2~3번 볼 수 있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