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대한민국은 가성비를 주목하고 있다. 이제는 가성비란 신조어가 IT 업계에서만 쓰이는 단어가 아니다. 최근에는 요식 업계에도 가성비의 순풍이 불고 있으며 맛집을 찾는 고객들도 방문하고자 하는 곳의 가격 대비 상품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다른 곳들과 비교한 뒤 방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다시 말해 가격만 저렴하다고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잇지 않는다.송파 위례신도시에는 요리의 품질 대비 가격 거품을 제외한 착한 맛집들이 줄줄이 생겨나 손님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우남역이 개통을 앞둔 성남시 수정구에는 가성비가 좋고 특색있는 맛집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최근 이 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이목을 잡는 곳이 있다.그 곳은 바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풍미로 뛰어난 식감을 맛 볼 수 있는 퓨전 찜닭 전문점인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매장을 한번이라도 방문한 이들의 눈과 귀, 입 모두 만족시키며 위례신도시 맛집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온/오프라인 중심으로 ‘구름치즈찜닭’이라는 요리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곳은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많은 양의 치즈가 구름을 연상하여 ‘구름치즈찜닭’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구름치즈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많은 양으로 이색적이면서도 가성비 높은 음식을 찾는 젊은 층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퓨전 찜닭 요리인 신불 찜닭, 베이컨 드러가무스 등도 저렴하게 경험할 수 있어 회식 장소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데일리뉴스팀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산폭포 “이런 놀라운 모습 처음이야”
ㆍ`강간 혐의` 강정호, 고백 눈길 "나 게이 아냐, 남자 말고 여자 좋아해"
ㆍ[단독] `혐한(嫌韓) 자본` SBI의 두 얼굴
ㆍ오종혁 소연 “헤어지는 게 좋아”...결별 소식에 폭발적 반응
ㆍ뮤지컬 ‘도리안 그레이’, 7월 13일 1차 티켓 오픈…벌써부터 반응 뜨겁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