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가 신곡 `Why So Lonely`로 전세계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거머쥐고 있다.원더걸스가 5일 발표한 신곡 `Why So Lonely`가 수록된 동명 싱글 앨범 `Why So Lonely`가 6일 오전 9시 기준 베트남, 태국, 필리핀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싱가폴에서 2위, 홍콩에서 3위에 랭크됐으며 타이완과 인도네시아에서도 각각 6위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아시아를 넘어 노르웨이와 덴마크에서도 8위와 9위를 차지, 북유럽 국가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는 앨범 차트 21위에 랭크됐으며 K-POP 차트에서는 앨범 순위 1위에 올랐다. 원더걸스의 레게팝 장르 신곡 `Why So Lonely`는 5일 국내에서 공개된 가운데 당일 8개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한 것은 물론 2일째인 6일 오전에도 실시간 차트 1위를 싹쓸이하며 한국 가요계를 휩쓸고 있다. 타이틀곡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으며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원더걸스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곡이 아닌 자작 타이틀 곡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음원 순위는 물론 음악적인 부분에서도 대중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탈 박진영에 이어 탈 아이돌에도 성공, 뮤지션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도 확실히 다졌다는 평이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이산폭포 “이런 놀라운 모습 처음이야”
ㆍ`강간 혐의` 강정호, 고백 눈길 "나 게이 아냐, 남자 말고 여자 좋아해"
ㆍ[단독] `혐한(嫌韓) 자본` SBI의 두 얼굴
ㆍ오종혁 소연 “헤어지는 게 좋아”...결별 소식에 폭발적 반응
ㆍ뮤지컬 ‘도리안 그레이’, 7월 13일 1차 티켓 오픈…벌써부터 반응 뜨겁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