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분유전용 유산균 ‘우리아이 에이지이 생 유산균’ 출시
메디컬푸드 전문기업 케이메디쿱은 영유아의 장건강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영유아 분유전용 유산균인 ‘우리아이 에이지이 생 유산균’을 출시했다.

우리아이 에이지이 생 유산균은 장에 좋은 살아있는 12종 유산균 외에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3종을 각 10억마리씩 사용했다..

프로바이오틱스 3종인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비피도 박테리움 롱검’은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로써 유해균을 억제하고 유익균을 늘려 장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아이들의 건강을 좌우하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면역기능을 강화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몸에 쌓여 신체의 면역기능을 저해하는 물질들을 줄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저해하는 대표적인 물질에는 ‘최종당화산물(AGEs)’이 있다.

탄수화물 독소로 알려진 최종당화산물(AGEs)은 에너지로 소비되고 남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결합하여 생성된 물질로 신체의 각 부분에 쌓여 그 기능을 저해하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한다. 최종당화산물은 탄수화물 섭취가 늘어날수록 많이 생성된다.

LG화학 선임연구원을 거쳐 ㈜KT&GLS에서 신약개발을 진행하며 신약과 건강기능식품개발에 매진해온 케이메디쿱 박명규 대표는 “식습관 조절과 건강보조식품 섭취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성인과 달리 분유와 이유식만을 먹는 영유아들은 건강을 지키는데 한계가 있다”며, “영유아들의 건강을 지키고 성장을 돕기 위해 연구 개발한 끝에 영유아 맞춤형 유산균인 우리아이 에이지이 생 유산균이 탄생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우리아이 에이지이 생 유산균은 이 외에도 루테인, 지아잔틴이 풍부한 천연원료인 마리골드추출물을 부원료로 사용했고, 합성착향료, 착색료, 감미료를 넣지 않은 3無 제품이다.

케이메디쿱 박명규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우리아이 에이지이(A.G.E) 유산균 브랜드가 국내 고급 유산균 시장뿐만 아니라 선진국형 맞춤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출시 할인이벤트와 무료배송,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자사 인터넷 쇼핑몰과 임신출산 전문몰 텐박스(10box), 네이버 쇼핑, 11번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