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사진=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제공
사진=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제공
아시아 최대이자 유일의 코미디 페스티벌 제 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올해는 더욱 업그레이드 되고 강력한 페스티벌이 될 것을 예고했다.

지난 2013년부터 3년 간 여름만 되면 부산 바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던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한국 코미디 문화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며 국내 코미디 페스티벌로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코미디’라는 주제로 아시아 전체를 하나로 만드는 역할까지 톡톡히 해왔다.

무엇보다 올해 제 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더욱 높아진 퀄리티와 스케일로 아시아 유일의 ‘코미디 무역 센터’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코미디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 유명 공연팀을 국내에 초청하며 국제 행사로의 입지를 보다 탄탄히 다질 예정인 것.

그 선례로 한국을 넘어 이제는 전 세계를 타파한 넌버벌 코미디쇼 옹알스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을 통해 호주의 ‘멜버른 코미디 페스티벌’ 초청받는 기염을 토했고 매년 다양한 코미디 공연들이 개발돼 국민들에게 즐거움을 안겼다. 이에 올해 더 막강해진 출연진들이 라인업을 장식할 뿐만 아니라 참신한 공연들이 개발돼 새로운 웃음을 전할 예정.

이러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바통을 이어받아 서울에선 ‘홍대 코미디위크’가 열리고 집행위원장 김준호는 이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는 등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에 의해 한국 코미디는 더욱 견고하고 건강하게 발전하고 있다.

이처럼 더 강력해진 웃음 바이러스를 퍼트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1차 티켓 오픈이 1일 오후 2시에 시작됐다. 축제의 꽃 ‘개막식’부터 개그계의 맏형이자 부산 출신의 스타 이경규의 금의환향 코미디쇼 ‘이경규쇼’, 제 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국내 퍼포먼스 대상인 부산바다상 수상에 빛나는 옹알스, 흩어져도 재밌고 뭉치면 더 재밌는 코미디언 박성호, 김재욱, 김원효, 이종훈, 정범균의 코미디쇼 ‘쇼그맨’이 그 주인공으로 개그계의 어벤저스를 방불케 한다.

남다른 스케일과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는 제 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1차 라인업보다 강력해진 2차 라인업을 추후 공개,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없는 초호화 조합들이 기다리고 있다.

한편, 올해로 4회를 맞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해운대 센텀시티와 경성대를 중심으로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1일 오후 2시 인터파크를 통해 1차 티켓이 오픈됐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