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듣.A’ 올해도 힙합 레이블 AOMG 소속 아티스트들의 공세가 뜨겁다 못해 매섭다. 6월 한 달 동안 공개된 음원들 모두 쌍끌이 차트 올킬을 기록하며 넘볼 수 없는 막강한 파워와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는 것. 지난 15일 기습 공개했던 로꼬, 그레이의 새 콜라보 싱글 ‘굿(GOOD)’ (Feat. ELO)은 치열한 차트 공세 속 8개 음원 차트에서 모두 1위로 우뚝 올라서며 시원스레 올킬 포문을 열었다. 로꼬와 그레이는 ‘RESPECT’, ‘하기나 해’ 등을 통해 서로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등 꾸준히 작업해 온 AOMG 대표 아티스트들로 매번 차트 상위에서 롱런을 기록하며 굿 시너지를 보여왔다. 여기에 로꼬, 그레이, 자이언티, 크러쉬와 함께 크루 VV:D(비비드)로 활동하고 있는 또 다른 AOMG 아티스트 엘로(ELO)가 목소리를 더하며 더욱 매력적인 조합을 완성, 여전히 주요 차트 상위권을 순항 중이며 26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맹위를 떨치고 있다.이어 엠넷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5`에 프로듀서로 출연 중인 사이먼 도미닉과 그레이 조합의 활약도 가장 두드러지고 있다. 먼저 지난 18일 공개된 사이먼 도미닉, 원, 지투(G2), 비와이가 부른 경연곡 `니가 알던 내가 아냐` (Prod. by GRAY)는 공개와 동시에 멜론을 비롯해 주요 차트 올킬을 기록하며 무서운 기세로 차트 폭격을 시작했다. 이어 25일 공개된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원의 두 번째 경연곡 `맘 편히`(Comfortable) 역시 기어이 음원 차트 올킬로 정상을 싹쓸이했고 무엇보다 음원 차트에서 No.1 강자임을 드러내며 프로그램 속 가장 독보적인 프로듀서팀으로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상승세에 힘입어 로꼬와 그레이, 사이먼 도미닉이 기존에 발표한 ‘너도’, ‘하기나 해’, ‘사이먼 도미닉’ 등 음원들도 잇따라 차트 역주행을 기록 중이다. 특히 로꼬의 ‘감아’같은 경우 멜론 인디음악 차트에서 2년 넘게 10위권에 머물고 있으며 이 밖에 AOMG 아티스트들의 곡이 다수 상위권을 점유하는 등 반짝 진입이 아닌 장기 집권 또한 이어가고 있다. 이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섭게 활약 하고 있는 AOMG 사단의 놀라운 흥행 연타 속 이들에 이어 다음 주자는 누가될 것인지 대중의 궁금증과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성민 뇌사 판정 후 장기기증, 5명 새 삶 주고 떠났다…28일 발인
ㆍ김성민 뇌사 판정, 윤형빈·윤현숙 등 ★애도 물결 "그곳에선 고통없길"
ㆍ비스트, `주간아이돌` 특별 2주 편성…뻔뻔 랜덤 댄스+애교 폭발
ㆍ[핫!영상] 뱀과 아가들
ㆍ송중기, 대만 팬미팅 셀프 영상 주목 "사슴으로 변신 뿅!"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