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 케이블방송 딜라이브가 세계최대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업체인 넷플릭스(Netflix)와 지난 5월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첫 상품을 출시한다.‘딜라이브 플러스(D’LIVE plus)’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 상품은 국내 최초 넷플릭스 TV전용 OTT 셋탑박스이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WiFi나 LAN선을 이용해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무게가 187g에 불과해 우수한 휴대성이 장점이다. 무엇보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 셋탑박스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 편의성과 화질이다. OTT 셋탑박스와 함께 지급되는 전용 리모컨은 재생 및 일시정지, 3배속 되감기/빨리감기 기능 외에 4방향키, 음량 버튼 등 TV리모컨과 유사한 형태로 제작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리모컨 중앙에 ‘넷플릭스’ 바로가기 버튼을 배치해 보다 빠르게 넷플릭스 메뉴로 진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 화질 역시 1080p까지 지원되며, 넷플릭스의 스트리밍 데이터를 딜라이브 전용서버로 받아 OTT 셋탑박스로 공급하는 만큼 한층 더 안정된 서비스와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러링 기능도 탑재돼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TV나 대화면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또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각종 블루투스 디바이스와 페어링 사용도 가능하다. ‘딜라이브 플러스’ OTT 셋탑박스의 소비자가격은 15만원으로 현재 넷플릭스 앱이 탑재돼 미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4세대 애플TV 등 동일한 기능의 OTT 제품가격을 참고해 합리적으로 책정됐다. 6월20일부터 딜라이브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주문을 받고, 7월부터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구매토록 할 예정이다. 한편, 딜라이브는 6월 30일 한국을 첫 방문하는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최고경영자 일행의 방한을 계기로 금번 발매되는 셋톱박스의 공동마케팅과 IHQ 콘텐츠 제작사업의 협력도 적극 논의할 계획이다. 딜라이브는 최근 지역케이블방송사업자에서 종합 홈서비스 기업으로 탈바꿈 중이며, 지난 4월 새로운 CI/BI 및 이용자 친화적 UI/UX 개편에 이어 이번 넷플릭스 제휴를 통한 OTT 셋톱박스 출시하는 등 고객의 삶을 향상시키는 ‘홈 라이프 스타일 파트너’로의 대변신을 적극적으로 가시화 하고 있다. 딜라이브는 “하반기에도 이번 넷플릭스 TV전용 OTT박스에 다양한 국내외 어플리케이션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며, 이와 함께 홈 IOT 사업 가시화, 차별화된 콘텐츠 지속 확보, 고객참여 서비스 강화, UHD 셋톱박스 고도화 등 적극적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병원은 ‘왜 사망사건을 숨겼나’...조직적 증거 은폐 ‘충격이야’
ㆍ원양어선 ‘선상 살인’...선상반란 일으킨 범죄자들 ‘충격과 공포’
ㆍ무고 공갈로 맞고소…박유천 측이 낸 고소장 보니 “합의금 10억 요구”
ㆍ추적60분 버벌진트 ‘자백 배경’ 놓고 갑론을박...혹시 촬영 때문에?
ㆍ스타트렉 안톤 옐친 ‘하늘 나라로’...사망 소식 “믿을 수 없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