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감성의 몽환적 록밴드` 바이바이배드맨이 오는 24일 새 디지털 싱글 앨범 `GENUINE`로 돌아온다.컴백에 앞서 21일 0시 바이바이배드맨의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GENUINE`의 가사 티저 이미지 속에는 푸른 바다를 헤엄치는 고래의 시원한 이미지와 더불어 데뷔 이후 최초로 한국어로 작사된 가사가 녹아 있어 바이바이배드맨의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한다.바이바이배드맨의 싱글 앨범 ‘GENUINE’은 2015년 여름 발매된 정규 앨범 `AUTHENTIC` 이후 1년 여만에 발매되는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바이바이배드맨 특유의 감성은 물론 사운드 메이킹에 변화를 주며 새로운 음악적 색깔을 만나볼 수 있는 곡이다. 이루리(베이스), 구름(키보드), 정봉길(보컬), 곽민혁(기타)으로 구성된 바이바이배드맨은 고등학교 친구들이 모여 결성한 4인조 밴드로 앨범의 전곡을 직접 작사·작곡하고 그들만의 개성이 넘치는 음악적 시도를 통해 몽환적인 음악적 색채로 주목 받았다. 특히 멤버 `구름`은 최근 컴백한 백예린의 `Bye bye my blue` 공동 작사 및 작곡, 편곡에 참여하며 뛰어난 음악적 능력을 인정받았다. 바이바이배드맨은 2011년 데뷔 후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쌈지 페스티벌’, CJ 아지트 ‘튠업’등의 유수의 페스티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으며 EBS 올해의 헬로루키 ‘연말 대상’,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괴물 신인`의 등장을 알렸다.또한 올초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린 최대 규모의 음악 컨퍼런스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 뮤직 페스티벌(SXSW)’에 초청받으며 세계적인 실력파 밴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2015년엔 오아시스 노엘 갤러거의 내한 공연에 오프닝 게스트로 출연하며 앞으로 그들이 선보일 음악적인 행보에 많은 음악팬들이 집중하고 있다.바이바이배드맨은 정준영·피아 등이 소속된 C9엔터테인먼트 리얼라이브 레이블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향후 싱글 앨범 발매, 공연 등 활발한 음악 활동에 매진할 예정이다.한편, 바이바이배드맨의 싱글 ‘GENUINE’은 오는 24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병원은 ‘왜 사망사건을 숨겼나’...조직적 증거 은폐 ‘충격이야’
ㆍ원양어선 ‘선상 살인’...선상반란 일으킨 범죄자들 ‘충격과 공포’
ㆍ추적60분 버벌진트 ‘자백 배경’ 놓고 갑론을박...혹시 촬영 때문에?
ㆍ무고 공갈로 맞고소…박유천 측이 낸 고소장 보니 “합의금 10억 요구”
ㆍ스타트렉 안톤 옐친 ‘하늘 나라로’...사망 소식 “믿을 수 없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