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38사기동대’ 스틸컷 / 사진=OCN 제공
’38사기동대’ 스틸컷 / 사진=OCN 제공
공무원과 사기꾼의 유쾌한 플레이가 펼쳐진다.

OCN의 첫 금토드라마 ’38 사기동대'(극본 한정훈, 연출 한동화)가 17일 베일을 벗는다. 통쾌 사기극 ’38 사기동대’는 세금 징수 공무원과 사기꾼이 합심해 수백평짜리 아파트에, 고급 외제차를 몰고 다니면서도 세금을 내지 않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속 시원한 한방을 선사하는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답답한 현실을 참고 견디는 세금징수 공무원 백성일(마동석)의 미생 같은 삶이 공개된다. 이 과정에서 상습적으로 체납을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이 요리조리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는 답답한 현실도 그려질 예정. 백성일과 천성희(최수영) 등 세금징수국의 사람들이 악덕 체납자들의 세금을 징수하는 과정에서 오히려 뻔뻔하고 후안무치한 체납자들의 모습이 분노를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백성일과 양정도(서인국)의 강렬한 첫만남도 예정되어 있다. 백성일이 양정도를 만나게 되는 이유는 물론, 소심한 공무원인 백성일이 사기꾼 양정도에게 순식간에 사기를 당하는 모습이 웃픈 웃음을 유발할 것이라는 제작진의 전언. 마동석과 서인국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38 사기동대’는 세금 징수 공무원과 사기꾼이 합심하여, 편법으로 부를 축적하고 상습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는 악덕 체납자들에게 세금을 징수하는 통쾌한 스토리를 다룬다. 세금징수 사기팀 ’38 사기동대’는 납세의 의무를 규정한 헌법 38조에서 유래한 세금 징수팀 ’38 기동대’를 변형한 말로, ‘사기’라는 방법으로 세금을 끝까지 징수하는 팀을 지칭한다. 매력적인 사기꾼 ‘양정도’와 답답한 현실에 복장 터지는 세금 징수 공무원 ‘백성일’이 고액 세금 체납자들에게 고도의 사기를 쳐 세금을 징수하는 좌충우돌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