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 16회가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촘촘한 전개로 자체 최고 시청률 9%(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수목 안방극장 동시간대 1위에 등극했다.무엇보다 16회에선 조재현을 철저히 짓밟기 위해 궁락원의 모든 사람들이 손을 잡아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모든 사람들의 적이자 복수의 대상인 김길도(조재현 분)를 물리치기 위해 무명(천정명 분), 김다해(공승연 분), 고강숙(이일화 분), 설미자(서이숙 분)가 합심, 그를 해임시키는데 성공해 궁락원 안에 파장이 일어날 것을 예고했다.무명은 고강숙, 설미자에게 다해의 궁락원 지분 20%를 받게 될 시 김길도를 대면장에서 해임해 달라고 제안했다. 대면장을 해임하고 자신이 그 자리에 오르면 궁락원 운영권은 고강숙에게, 궁락재단 이사장 자리는 설미자에게 위임하겠다고 해 모두를 솔깃하게 만든 것. 뿐만 아니라 다해에게는 자신이 김길도를 증오할 수밖에 없는 진실을 솔직하게 털어놓아 그녀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었다. 이처럼 무명은 거래를 하거나 혹은 가슴 속 진심을 드러내는 등 수많은 가면을 쓰고 주변 사람들을 손에 쥐고 흔들고 있어 흥미를 더하고 있는 상황.특히 이들은 ‘김길도 타도’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절대 같은 편이 아닌 또 다른 적이기 때문에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다. 때문에 그 누구에게도 질 것 같지 않던 절대 권력 김길도가 결국 면장에서 해임됐을 뿐만 아니라 돈세탁의 혐의로 채여경(정유미 분) 검사에게 덜미가 잡혀있기에 다음 회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배가시키고 있다.이에 대면장 자리에 오를 기회를 얻은 무명은 원하는 대로 복수를 완벽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을지, 한 풀 꺾인 절대 악 김길도는 수많은 위기 속에서도 살아남는 괴물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한편, 지난 방송 말미 김길도의 배신에 분노한 도꾸(조희봉 분)가 궁락원에 쳐들어와 마치 김길도를 씹어 먹을 듯 노려봐 안방극장을 급속 냉각 시켰다.예상치 못한 상황 반전으로 몰입도를 한껏 높이고 있는 KBS2 수목드라마 ‘마스터-국수의 신’ 은 매주 수, 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보검 아이린 “이런 이별 어색해”...시원한 진행 못본다?
ㆍ하석진 박하선 ‘역대급 캐스팅’ 시청자 난리나...“가을에 딱이야”
ㆍ신혜성 이민우 ‘소년24’ 통해 제2의 신화 창조할까? “기대감 UP”
ㆍ‘오피스텔 지옥’서 탈출한 10대 소녀…“감금폭행, 성매매 강요”
ㆍ윤하, ‘SNS 폭파’ 악플러와의 전쟁 “상처 크다..대응수위 모색 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