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1차 스타디움상 수상 구단과 팬프렌들리 클럽을 15일 발표했다. 대구FC가 풀스타디움상, 플러스 스타디움상, 그린스타디움상 3관왕에 올랐고, 서울이랜드FC가 팬 프렌들리 클럽으로 선정됐다. 대구FC는 1~15R까지 6차례 홈경기에서 K리그 챌린지 구단 중 가장 많은 평균 5592명(총 3만3551명)의 관중을 유치하며 `풀 스타디움`상 수상 구단으로 선정됐다.또한 2015시즌 2,971명이었던 평균관중이 올 시즌 5592명으로 2621명 증가해 챌린지 구단 중 전년 평균관중 대비 가장 많은 증가 수를 기록, `플러스스타디움`상 수상 구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홈구장 그라운드 관리 상태에 평가에서도 대구FC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그린 스타디움`상을 수상했다. 대구FC는 대구체육시설관리사무소와 함께 잔디 개선 방안 마련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오는 등 대구스타디움을 관리하는데 힘써왔다.`팬 프렌들리클럽`의 영예는 서울이랜드FC에게 돌아갔다. 서울 이랜드는 선수단이 직접 팬들에게 전화를 걸어 소통하고, 팬이 직접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하는 등 선수와 팬의 스킨십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또한 총 8개의 푸드트럭을 증대해 팬의 만족도를 높이고, 주중 경기 차별화 전략으로 모객을 위한 새로운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시도해왔다.한편,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2016 스타디움상, 팬 프렌들리 클럽상 은 1차(1~15R), 2차(16~30R), 3차(31~44R) 등 기간별로 나눠 시상하며, 연말에 시즌 전체를 합산해 클래식과 챌랜지 23개 구단 중 가장 우수한 구단을 선정해 종합시상을 한다.
스포츠팀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유천, 공익근무요원 복무 모습 보니 ‘PC 메신저 몰두’
ㆍ임우재, “사실 이건희 경호원이었다” 이부진과 결혼 뒷이야기 고백
ㆍ신해철 집도의, 2013년 의료과실도 적발돼 추가 기소...“내 잘못 아니다”
ㆍ‘슈가맨’ 윤현숙, 오랜만에 뭉친 잼 인증샷 “참 행복했습니다”
ㆍ[오늘날씨] 장마 언제 시작? 기상청 "15~16일 천둥 번개 동반 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