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경규씨’ 포스터(왼쪽)와 영화 ‘아가씨’ 포스터 / 사진제공=홍대 코미디위크, CJ엔터테인먼트
‘경규씨’ 포스터(왼쪽)와 영화 ‘아가씨’ 포스터 / 사진제공=홍대 코미디위크, CJ엔터테인먼트
‘킹경규’가 직접 관객들을 웃긴다.

‘홍대 코미디위크’ 측은 공식 SNS를 통해 개그계 대부 이경규가 20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개그 공연 ‘응답하라 이경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페스티벌의 불을 밝혔다.

공개된 포스터는 요즘 가장 핫한 영화 ‘아가씨’를 패러디 한 ‘경규씨’. 날카로운 눈빛에 표정이 살아있는 이경규 곁에 윤형빈이 울상을 짓는 모습이 대비를 이루고 있어 더욱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의로우신 우리 관객님을 잘 부탁한다’라는 문구 등이 웃음을 자아낸다.

또한, ‘응답하라 이경규’란 타이틀의 메인 포스터에는 마치 영화 ‘대부’ 속 보스를 연상케 하는 포스를 뽐내고 있다. 위엄 있는 모습으로 자리하고 있는 이경규와 그의 뒤를 든든하게 보좌하고 있는 후배 개그맨 이윤석과 윤형빈까지 모두 블랙의 수트 차림에 진지한 모습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제공=홍대 코미디위크
사진제공=홍대 코미디위크
앞서 MBC ‘별들에게 물어봐’ 이후 20년만에 첫 단독 개그 공연 소식을 전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은 이경규는 이번 개그 페스티벌에 첫 번째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후배들을 적극 독려, 개그계 대부다운 행보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경규는 “앞으로 코미디언들의 10년을 좌지우지할 일”이라며 이에 ‘홍대 코미디위크’의 첫 출발이 더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참여를 결정했다. 무엇보다 소극장에서 직접 관객들과 가까이 호흡하는 개그 공연들을 붐업 시키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 되길 바라며 바쁜 스케줄 속 직접 아이디어 회의를 거듭하고 총 연출에 나서는 등 더욱 열정적으로 이번 공연을 위해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과는 또 다른 형태의 개그 페스티벌로 첫 개막을 앞두고 있는 ‘홍대 코미디위크’는 윤형빈 소극장, 상상마당, 디딤홀, 스텀프, 김대범소극장, 임혁필소극장 등 서울 홍대 인근 6개 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를 위해 이경규를 비롯해 이수근·김영철·윤형빈·이윤석·박성호·정종철·박휘순·임혁필·김대범·김원효·정경미·하지영·옹알스·나몰라패밀리 등 KBS ‘개그 콘서트’·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tvN ‘코미디 빅리그’까지 대한민국 대표 개그 프로 출신 개그맨들이 총출동하며 풍성한 라인업을 완성해 더욱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올해 서울에서 최초로 시작되는 제 1회 ‘홍대 코미디위크’는 15일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를 시작했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