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평창조직위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와 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카카오톡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사랑`, `최고`, `축하` 등 다양한 감정을 담은 마스코트 이모티콘은 수호랑 5종과 반다비 5종, 수호랑 반다비가 함께 있는 이모티콘 2종 등 총 12종이다.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2018평창`을 친구로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선착순 10만명까지 내려 받을 수 있다.이번에 배포되는 이모티콘은 개인은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활용과 공식스폰서가 아닌 기업·단체는 사용 할 수 없다. 정인규 조직위 홍보부장은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이모티콘 제공으로 청소년은 물론 국민들이 평창대회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일상 속에서도 관심을 가짐으로써 붐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조직위는 오는 7월 `수호랑`과 `반다비`에 대한 소개행사를 서울과 평창지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냉장고를 부탁해 장수원 여친, 악플 심경 "저로 인해 오빠 미워하지 말길"
ㆍ올랜도 총기난사 “엄마, 난 죽어요”..끝내 ‘최소 50명 사망’
ㆍ포미닛 현아만 재계약, 소속사 대표와 끌어안고 훈훈한 사진…‘흐뭇해라’
ㆍ올랜도 총기난사 최소 50명 사망 "테러범 9·11테러 당시 기뻐 날뛰어"
ㆍ포미닛 ‘역사 속으로’...“왜 현아만 재계약?” 다들 물어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