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조현주 기자]
박유천 / 사진=텐아시아 DB
박유천 / 사진=텐아시아 DB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성폭행 혐의 에 대해 “피소 내용의 진위 여부는 밝혀 진 바 없다”고 밝혔다.

박유천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유천 피소 기사 관련 미확인 보도와 추측성 기사가 계속 되고 있어 보도 방향에 대한 쟁점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했다.

이어 “13일 저녁 JTBC에서 최초 보도된 피소 내용은 경찰 측의 공식 수사 내용에 기반 하지 않은 출처 불명의 과잉 보도이며 이로 인한 박유천의 심각한 명예훼손이 우려된다”면서 “일부 언론 에서 마치 박유천의 혐의가 인정 된 것처럼 보도 된 기사는 사실 여부와 멀어진 추측성 보도이며 명백한 명예 훼손”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확인된 내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무차별적으로 확대 및 재생산 되는 행위 또한 심각한 명예 훼손으로 강력히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박유천은 경찰서로 부터 공식적인 피소 내용을 전달 받은 바 없으며, 향후 경찰 측의 출석 요구가 있을 경우 수사에 충실히 임해 무혐의를 입증할 것”이라며 “경찰 수사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일방적인 주장에 대한 근거 없는 추측을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13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20대 여성 A씨가 지난 4일 오전 5시께 박유천으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10일 고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유흥주점 방 안 화장실에서 박유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A씨는 그날 입었던 옷, 속옷 등 의류를 증거물로 제출했고, 경찰은 이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 DNA 분석을 의뢰했다.

사건 직후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상대측의 주장은 허위 사실을 근거로 한 일방적인 주장”이라며 “유명인 흠집 내기를 담보로 한 악의적인 공갈 협박에 타협하지 않겠다”고 반박했다.

박유천은 지난해 8월 군에 입대해 현재 서울 강남구청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다.

조현주 기자 jhjdhe@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