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영화 ‘밀정’ 스틸컷 / 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밀정’ 스틸컷 / 사진제공=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네 번째 만남이자 송강호와 공유의 만남으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영화 ‘밀정’이 오는 9월 개봉을 확정지었다.

영화 ‘밀정’(감독 김지운) 측은 오는 9월 개봉을 확정 짓고, 영화 스틸컷 11종을 공개한다고 14일밝혔다. ‘밀정’은 1920년대 말, 일제의 주요시설을 파괴하기 위해 상해에서 경성으로 폭탄을 들여오려는 의열단과 이를 쫓는 일본 경찰 사이의 숨막히는 암투와 회유, 교란 작전을 그린 영화로, 앞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해외 포스터에 이어 이번에 공개한 스틸 11종은 1920년대 일제강점기, 저마다의 선택으로 혼돈의 시대를 살아간 사람들의 모습을 깊이 있게 보여준다.

먼저, 어둠 속을 걸어가는 두 남자, 일본경찰 이정출과 의열단 리더 김우진의 뒷모습은 시대가 드리운 그림자 속에서 서로 다른 입장에 처한 두 사람이 왜 동행하게 되었는지, 향후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펼쳐질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함께 모여 거사를 논의하는 의열단원들의 모습에서는 은밀하고 긴박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무장독립운동단체 의열단의 정보를 캐는 조선인 일본경찰 ‘이정출’과 이정출이 정보를 캐내기 위해 접근한 의열단의 새로운 리더 ‘김우진’으로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 든 송강호와 공유 두 남자뿐만 아니라 핵심 여성 의열단원 ‘연계순’ 한지민, 이정출과 함께 의열단 검거 작전에 투입된 또 한 명의 일본 경찰 ‘하시모토’ 엄태구, 의열단의 자금책이자 김우진의 죽마고우인 ‘조회령’ 신성록까지 담아낸 ‘밀정’ 스틸은 일본경찰과 의열단으로, 시대의 양 극단에 서 있는 드라마틱한 운명을 지닌 인물들로 변신한 배우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이들이 활약했던 무대인 경성과 상해의 다채로운 공간까지 함께 선보여, ‘밀정’이 보여줄 깊이 있는 드라마와 스타일리시한 1920년대의 풍경을 기대하게 한다.

해외 포스터에 이어 스틸 11종 최초 공개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밀정’은 김지운 감독과 송강호의 재회, 송강호와 공유의 최초의 만남, 한지민, 신성록, 엄태구 등 남다른 개성으로 영화에 다채로운 색깔을 더하는 배우들의 앙상블로 주목 받고 있다.

‘밀정’은 오는 9월 추석 극장가에서, 관객들에게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강렬한 드라마를 선사할 예정이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