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이수역 사거리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이수역 사거리 상권은 4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이수역에 있으며 주택과 중대형 아파트 단지를 배후로 한 전형적인 주거상권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 주위의 주택지가 상업지역으로 변하면서 거대한 빌딩이 들어서고 이것과 맞추어 상권의 유형이 생활용품에서 소비 향락의 문화로 바뀌어 지금의 대상은 젊은층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인근의 사당역이 과천과 수원 방향의 유동인구에 의해 형성된 상권이라면, 이수역 상권은 인근 주거단지에 상주하는 인구의 지하철 이용에 따른 손님 모으기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상권이라 할 수 있다. 또 대단위 아파트의 조성으로 총신대 및 숭실대 학생과 중학생, 고등학생들의 밀집으로 저녁 시간에는 많은 인구의 유동인구를 보이는 게 이 지역의 특징이다

◆실거래 사례(이수역 사거리)
이수역 사거리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이수역의 랜드마크 건물인 태평백화점과 그 주변으로 각종 생활필수품 관련 서비스업의 분포가 집중되어있다. 이면으로는 태평백화점 배후에 사당시장을 비롯하여 중앙시장, 남성시장 등 다양한 재래시장이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5층 건물이 2015년 12월 17일 3.3m²당 4,621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피부과, 성형외과, 치과, 내과, 한의원 등이 밀집해 있으며, 대규모 오피스들이 즐비해 있고 그 뒤편으로는 아파트, 주택가 밀집 지역이다. 최근 들어선 오피스 1층에는 제과점과 편의점들이 입점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2층 건물이 2015년 06월 25일 3.3m²당 3,034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씨너스 상가를 중심으로 음식점과 치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 병원이 입점하고 있으며, 이면으로는 음식점과 주거지역이 위치하여있고 유동인구가 꾸준하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4층 건물이 2014년 7월 25일 3.3m²당 2,792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구산타워를 중심으로 대로변은 오피스, 식당, 카페, 금융기관이 입점하고 있으며, 그 뒤편으로는 사당역까지 대규모 연립들이 조밀 조밀하게 모여있다. 뒤편 주택가는 오래전부터 형성된 주택가 단지들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있는 4층 건물이 2016년 1월 22일 3.3m²당 7,995만 원에 매매되었다.
이수역 사거리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법인이 추천하는 '이수역 사거리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이수역 7분 거리의 대로변에 위치한 재건축부지 3층 건물, 빌딩이 매가 82억 원.

◆주변추천매물2
이수역 6분 거리의 대로변에 있는 사옥용 및 임대수익용 4층 건물, 수익률 3.8%의 빌딩이 매가 68억 원.

◆주변추천매물3
이수역 2분 거리의 대로변에 있는 투자용 및 임대수익용 4층 건물, 수익률 4%의 빌딩이 매가 15.5억 원.

◆주변추천매물4
이수역 3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투자용 및 임대수익용 4층 건물, 수익률 3.5% 빌딩이 매가 64억 원.

◆주변추천매물5
이수역 1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투자용 및 임대수익용 7층 건물, 수익률 4.32% 빌딩이 매가 105억 원.

◆주변추천매물6
이수역 6분 거리의 대로변 이면에 있는 사옥용 및 임대수익용 5층 건물, 수익률 4.21%의 빌딩이 매가 22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