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와 얼굴들(이하 장얼)이 독특 프로모션 2탄을 공개한다. 장얼은 일러스트 작가 김인엽과 함께 4집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 앨범 수록곡들의 가사로 ‘콩닥콩닥 게임북’ 제작 소식을 알렸다.약 2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는 장얼은 유명 수제 맥주 업체 더 부스 브루잉과 손잡고 멤버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한 4집 앨범 발매 기념 수제맥주 ‘ㅋ’ 출시에 이어 게임북을 제작해, ‘흥’밴드 장얼만의 독특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간결하고 개성 있는 그림체에 곁들인 촌철살인적 메시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연재 작품 ‘신세기’의 유명한 일러스트 작가 김인엽이 장얼의 4집 수록곡 가사를 소재로 ‘콩닥콩닥 게임북’을 제작했다고 한다.이번 앨범의 스페셜 부록인 김인엽 작가가 만든 게임북은 그다운 그림체와 함께 순간의 선택에 바뀌는 결과를 간결하지만 강렬한 메시지로 흥미진진하게 전개해, 이번 음반을 감상하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에 장기하는 “내 또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어릴 적에 ‘무엇 무엇을 선택한 당신, 몇 페이지로 가시오’ 하는 식의 게임북을 읽어 보았을 것이다. 직접 플레이 해봤는데, 재밌다! 음반을 사서 들어주시는 분들께 좋은 선물이 되리라고 믿는다”라고 전했다.장얼 4집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는 평범한 사랑에 대한 열 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금 이 순간도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는 보통의 누군가처럼, 이번 앨범에 담긴 노래의 주인공들은 모두 사랑에 서툴고 어설퍼 노래를 듣는 이들에게 깊은 몰입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한편 9일 정오부터 예스24, 교보 핫트랙스, 인터파크, 알라딘 등 주요 음반 판매처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장얼은 4집 예약 판매 시작과 함께 이번 앨범에 대한 짧은 소개를 공개하며 장얼의 새로운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증폭 시킬 예정이다.사랑을 노래하는 ‘흥’ 밴드 장얼, ‘음반을 사서 들어주는 팬’에게 감사할 줄 아는 장얼다운 각별한 선물이 함께 수록된 이번 앨범은 팬들에게는 거부할 수 없는 ‘200% 소장해야 할 음반’이 될 것이다.장기하의 얼굴들 정규 4집 앨범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는 오는 16일 발매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YG 퀄리티 높은 ‘새 걸그룹’ 탄생...실력있다 벌써 소문났네!
ㆍ진범 잡혀 ‘억울함 풀릴까’...9년만에 석방 “사형은 안돼” 목소리
ㆍ‘제비 알바’ 충격...성적 욕구에 눈 먼 남성들 상대 ‘황당 사기’ 덜미
ㆍ섬마을 여교사만? 섬마을 여간호사도 “무섭고 두려워요”
ㆍ`함부로 배우하게` 박잎선, 일반인 남성과 열애 중 "불륜루머 그 남자 아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