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고혈압↑, `삼겹살` 효과는? (사진=SBS 3대 천왕 캡처)미세먼지 고혈압 발생률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서울대 보건대학원은 질병관리본부의 지역사회 건강조사(2008∼2010년) 70만명의 3년치 건강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미세먼지 농도가 세제곱미터당 10마이크로그램씩 올라갈 때마다 고혈압 발생률도 4.4% 상승했다.특히 초미세먼지를 만드는 이산화질소의 경우 10ppb 높아지면 고혈압은 8%, 뇌졸중 발생률은 7.3% 상승한 것으로 드러났다.따라서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부득이하게 외출시 `황사마스크`를 꼭 착용해 인체 내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해야 한다.한편, 미세먼지 관련 속설도 관심을 모은다. 최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미세먼지의 심각성과 속설에 대해 다뤘다.방송에 따르면 미세먼지 배출에 좋다고 알려진 삼겹살은 효과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가정의학과 이윤경 교수는 "과다한 지방이 오히려 미세먼지나 중금속을 흡착시켜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며 미세먼지 배출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파`와 해초의 일종인 `톳`을 추천했다.
데일리뉴스팀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전지현 이민호 ‘드라마의 품격’ UP...국민 드라마 될까
ㆍ美해군, 음속 7배 미래형 ‘레일건’ 첫 공개 시연..“전쟁 양상 바꾼다”
ㆍ남성BJ에게 하루 300만원 ‘별풍선’ 쏘던 회장님, 알고 보니 女경리 ‘충격’
ㆍ이세돌 구리에 불계패 왜? 45수가 실착..“이런 역습 처음이야”
ㆍ구의역 사고 유족 "경찰 수사 끝날때까지 장례NO" 책임자 규명 초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