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MBC ‘운빨로맨스’ 연출을 맡은 김경희 PD / 사진=조슬기 기자 kelly@
MBC ‘운빨로맨스’ 연출을 맡은 김경희 PD / 사진=조슬기 기자 kelly@
MBC 김경희 PD가 드라마 ‘운빨로맨스’의 기획 과정을 설명했다.

‘운빨로맨스’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MBC 새 수목드라마. 25일 진행된 MBC ‘운빨로맨스’ 제작발표회에서 김경희 PD는 웹툰을 드라마로 옮겼던 과정에 대해 말했다.

김경희 PD는 “웹툰을 가지고 드라마화하는 기획 작업을 1년 가까이했다. 웹툰을 그대로 옮기면 4회 정도의 단편 드라마가 되더라. 16부작 미니시리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캐릭터와 에피소드가 필요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PD는 “드라마의 전제가 되는 콘셉트를 가져오고, 나머지 주변 인물이나 스토리를 새롭게 창조했다. 웹툰의 정서는 유지하되, 흡입력 있는 갈등과 인물, 스토리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원작에서 평범한 샐러리맨이었던 제수호를 게임회사 CEO로 바꾼 것에 대해서 김 PD는 “‘운빨로맨스’에는 재벌과 악역이 없다. 게임회사 CEO인 제수호 또한 시청자들이 기존 드라마에서 접했던 재별 2세 CEO와는 많이 다르다”고 전했다. “원작에서는 제수호가 짠돌이로 나오는데, 돈을 열심히 아끼고 아껴서 건물주가 된다. 그러나 지금의 현실과 어울리지 않은 설정이라고 생각해 남자 주인공 콘셉트를 드라마에 어울리게 바꿨다”고 덧붙였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