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가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국내외 연주회와 콩쿠르를 공식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넥센타이어에 따르면 내달 7일 예술의 전당 콘서트 홀에서 열리는 '제63회 서울오라토리오 정기연주회'를 지원한다. 서울오라토리오는 오라토리움 음악(주로 종교적인 내용을 다룬 대규모 합창극)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해 1991년 창단된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다.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세계 3대 오라토리오로 손꼽히는 하이든의 작품 '천지창조'가 무대에 오른다.

회사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fook.com/nexentire.korea)를 통해 정기연주회 후원 활동에 대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오는 29일까지 이벤트 추첨을 통해 티켓도 증정한다. 더불어 7월24일부터 8월1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는 '제7회 국제 안토닌 드보르작 작곡 콩쿠르(이하 IADCC)'도 후원한다. 체코 프라하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 안토닌 드보르작의 위업을 기리고, 젊고 실력 있는 작곡가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대회다. 경연을 통해 발굴된 작곡가에게 작곡 위촉, 녹음, 연주회 개최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넥센타이어는 해당 콩쿠르에서 넥센타이어명의 특별 후원상을 시상한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국내외 음악회에 대한 후원을 통해 소비자와 다양한 소통의 창구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며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문화 마케팅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국내외 문화마케팅 앞장선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