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에코 사이언스 화장품 아꼬제, 글로벌 영업력 강화
트루 에코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아꼬제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 중이다. '중국 상해 미용 박람회'와 '뷰티 월드 재팬' 등 각종 해외 미용 박람회에 참가해 큰 호응을 이끌어내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것.

아꼬제가 참가한 '중국 상해 미용 박람회(5월 18일~20일)'와 '뷰티 월드 재팬(5월 16일~18일)'은 다양한 화장품을 비롯해 미용 관련 소품 및 기계 설비 일체에 관한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다. 세계적인 규모와 인기에 매년 각국 미용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람회를 통해 ▲바이탈 인 제주 에센스 인 토너 ▲바이탈 인 제주 타임 리페어 크림 ▲바이탈 인 제주 타임 리페어 세럼 등을 선보인 아꼬제는 제품에 파라벤,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벤조페논, 인공향, 광물성 원료, 동물성 오일, 인공 색소 등의 유해 성분을 배제한 7-프리시스템(7-free system)을 적용하고 임상 효능 검증 및 저자극 테스트를 시행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박람회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 ‘화이트닝 캡슐 라인’은 바이어들로부터 가장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화이트닝 캡슐 라인은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화이트닝 캡슐 앰플, 화이트닝 캡슐 에센스, 화이트닝 캡슐 크림으로 구성됐다. 미백 캡슐이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며, 청정 제주의 새덕이나무줄기추출물과 연꽃뿌리추출물 등 천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국제 미용 박람회 참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한 아꼬제는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아시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일궈냈다.

이번 국제 미용 박람회 참여 성과에 대해 아꼬제의 관계자는 "아꼬제는 순수한 자연 성분을 이용해 CGMP 설비를 갖춘 제주공장에서 모든 제품을 생산 중이다. 이처럼 진정성과 깨끗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이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전해진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내를 넘어 해외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아꼬제의 제품은 롯데면세점 제주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