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문근영, 김태훈, 서태화가 영화 ‘유리정원’에 캐스팅됐다. / 사진=텐아시아DB, 나무엑터스, MBC 제공,
문근영, 김태훈, 서태화가 영화 ‘유리정원’에 캐스팅됐다. / 사진=텐아시아DB, 나무엑터스, MBC 제공,
문근영의 충무로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유리정원’이 남주인공을 모두 확정했다.

배우 김태훈과 서태화는 각각 ‘유리정원’(감독 신수원)에서 표절시비에 휩싸여 세상과 등지게 된 소설가 지훈과 재연(문근영)과 묘연의 관계를 유지하는 정교수 역에 캐스팅 됐다. 두 남자 배우들은 현실의 모순과 부딪히고 세상을 외면한 채, 놀라운 미스터리를 자아내는 재연을 뒤흔드는 파란의 남자들로 등장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유리정원’은 소설가 지훈이 재연의 사건을 한 편의 소설로 구현하는 과정을 관음적인 시선을 통해 그려내는 독특한 서사 구조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미스터리를 만나게 될 것이다.

이같이 영화 ‘유리정원’은 대한민국에서 놀라운 연기력으로 인정 받은 문근영, 김태훈, 서태화 3인의 주연 조합을 완성하며, 오는 27일 경상남도 일대에서 영화 속 미스터리 공간 ‘그린 하우스’를 배경으로 촬영을 시작한다.

‘유리정원’은 남들보다는 조금 비밀스럽게 살아온 박사 과정의 연구원 재연이 현실 속 모순과 부딪히고 세상을 외면한 이후 벌어지는 놀라운 사건이 소설가의 시선으로 구현되는 미스터리 영화. ‘명왕성’, ‘마돈나’ 등으로 전세계 3대 영화제의 극찬을 받은 신수원 감독의 차기작으로 그녀만의 독특한 연출 화법, 강렬한 색채 대비, 형이상학적인 묘사를 독보적으로 그려낼 예정이다.

‘유리정원’ 2017년 상반기 개봉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