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서와 작사가 등 신인 크리에이터를 찾아 나선다.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음악 시장을 함께 만들어갈 새로운 프로듀서 및 작사가 등을 발굴하는 ‘2016 넥스트 뉴 크리에이터(NEXT NEW CREATOR)’를 개최한다.모집 분야는 프로듀서와 탑라이너(멜로디 메이킹) 그리고 작사가 총 3분야이며, 분야별로 최고 성적을 거둔 대상자에게는 프로듀서 200만 원, 탑라이너와 작사가 각 100만 원의 상금 혜택이 주어진다.예선 접수 기간은 5월 23일부터 6월 7일까지로, 예선 종료 후 각 분야의 우수자를 선별해 본선을 진행한다.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능력 있고 감각 있는 신예 프로듀서와 탑라이너, 작사가를 발굴해 한국 및 글로벌 음악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찾는데 의의가 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작곡가 겸 프로듀서 방시혁이 수장으로 있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005년 설립돼 현재까지 국내외 대중음악계에 다양한 영향력을 발휘해 왔다. 현재 옴므(이현?이창민)와 방탄소년단이 소속돼 있다.‘2016 넥스트 뉴 크리에이터’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내 크리에이터(Creator) 배너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접속하여 데모곡이나 데모트랙, 가사 등 분야에 맞는 내용을 이메일로 지원 및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유상무 논란 점입가경, 진짜 여친(?)까지 등장 ‘진흙탕’…사실상 방송 하차
ㆍ박한별 열애, 남자친구 누구? 과거 배우 지망생…1살 연하 사업가
ㆍ유상무 논란, 박나래 욕에 장도연 "유상무 그런 사람 아냐" 정색 왜?
ㆍ‘복면가왕’ 음악대장, 김경호 누르고 9연승…‘백만송이 장미’ 선곡
ㆍ탈레반 지도자 만수르 사망 "만수르 더는 살아 있지 않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