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달탐사기 발사 계획 (사진=JTBC 비정상회담 캡처)일본 달탐사기 개발 소식이 화제다.일본 유력 일간지 ‘닛케이’는 18일 미쓰비시전기가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의 주문을 받아 일본 최초의 월면탐사기를 제작한다고 보도했다. 일본은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19년 4월∼2020년 3월 중 달 탐사기를 발사할 계획이다.이번에 개발하는 월면탐사기는 목표 지점에 100m 이내의 오차로 착륙하도록 정확도를 기해 제조한다. 한편, 앞서 한국도 달 탐사선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정부는 오는 2018년까지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과 협력해 550㎏급 시험용 달 궤도선을 개발하고 발사할 예정이다.미래창조과학부에 따르면 시험용 달 궤도선에 탑재할 과학탑재체로 광시야 편광 카메라, 감마선 분광기, 달 자기장 측정기가 선정됐다. 시험용 달 궤도선은 달 100 km 고도의 극궤도를 1년 이상 비행하게 된다. 주요 임무는 달 지형을 탐사, 달 표면 및 주변 환경 연구 등으로 알려졌다.
데일리뉴스팀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영남 대작 논란, 28세 연하 신정아와 열애? "사진 있으면 전재산 주겠다"
ㆍ유상무 성폭행 신고여성, 5시간 만에 의사번복...경찰 “자초지종 들어봐야”
ㆍ[공식입장] `이창명 소주2병 마셨다` 진술 확보? "CCTV 보면…"
ㆍ박시연 이혼 소송, 근황보니 몰라보게 후덕해진 모습 `깜짝`
ㆍ병역특례제도 단계적 폐지…이공계 `반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