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월화드라마 ‘대박’이 중반부를 넘어서며 조금 더 촘촘하고 풍성한 스토리를 풀어놓고 있다. 그 중심에는 숙종(최민수 분), 조선의 반란을 꿈꾸는 이인좌(전광렬 분), 풍운아 대길(장근석 분), 새끼 호랑이 연잉군(여진구 분/훗날 영조)이 있다. 그리고 또 한 명의 신스틸러가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하며 퇴장했다. 바로 개작두(김성오 분)이다. 16일 방송된 ‘대박’ 15회에서는 숙종의 손바닥 안에 있는 두 형제 대길-연잉군이 개작두를 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개작두를 통해 이인좌, 조선의 역모를 꿈꾸는 정씨 성을 가진 베일에 싸인 인물까지 겨냥하려는 숙종의 의도가 담겨 있는 싸움이었다. 대길과 연잉군은 숙종이 원하는 대로 이들과 싸웠고 폭풍의 핵 속으로 점차 다가섰다. 이날 방송은 대길의 출생 비밀을 알아버린 연잉군이 숙빈 최씨(윤진서 분)를 찾아가는 모습에서 시작됐다. 숙빈으로부터, 대길이 죽은 줄로만 알았던 자신의 육삭둥이 형이라는 사실을 확인한 연잉군은 그 길로 아버지인 숙종을 찾아갔다. 대길을 풀어주고, 그로 하여금 개작두를 잡아오도록 시킨 이가 숙종이었기 때문이다. 연잉군은 과연 숙종이 대길의 존재를 아는 것인지 궁금했다. 그러나 숙종의 답은 잔혹하리만큼 냉정했다. 숙종은 대길을 “그저 먹이를 물어오는 사냥개”로 칭한 뒤, 연잉군에게 과거 자신을 위협했던 역모 사건을 털어놓았다. ‘정씨가 조선의 이씨 왕조를 무너뜨리고 새로운 왕조를 세울 것이다’는 예언이 담긴 정감록. 숙종은 역모의 주도자 중 한 명을 직접 칼로 찔러 죽이며 옥좌를 지켜냈던 것이다. 역모 당시 살아남았던 역적들 중 한 명이 개작두이다. 개작두는 역모 주동자의 얼굴을 알 터. 이 모든 사실을 간파했기에 숙종은 대길-연잉군으로 하여금 개작두를 잡아오도록 명한 것이다. 숙종의 생각대로, 개작두의 투전방을 찾은 대길. 두 사람은 투전과 칼이 오가는 승부를 겨뤘고 대길이 이겼다. 이 과정에 개작두의 과거, 설임(김가은 분)을 향한 개작두의 연심 등이 더해졌다. 결국 연잉군은 승부에서 패한 개작두를 추포해 숙종에게 데려가고자 투전방에 나타났다. 담서 역시 칼을 쥔 채 그 자리에 나타났지만, 개작두는 자결을 택했다. 정작 모두가 찾아 헤매고 있는 역모 주동자 정희량(최진호 분)은 이인좌와 짤막한 대화를 나눈 뒤 다시 모습을 감췄다. 이어 이인좌는 대길을 만나, 대길을 둘러싼 출생의 비밀을 모두 밝혔다. 자신의 출생 비밀을 들은 대길. 자신이 숙종과 숙빈 최씨의 아들이라는 사실, 연잉군의 형이라는 사실을 알아버린 것이다. 그 동안 왜 이토록 얽히고 설켜왔는지, 그 운명의 실타래의 시발점을 알아버린 대길과 연잉군 형제가 이인좌를 향해, 역모를 꿈꾸는 정희량을 향해 어떤 반격을 시작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풍성해진 스토리와 함께 돋보였던 것이 선 굵은 배우들의 카리스마 열전이다. 이미 숙종 캐릭터의 새 역사를 썼다 평가 받는 최민수는 물론이고, 모든 사실을 알고 배후에서 조정하는 전광렬 역시 막강했다. 액션부터 감정연기까지 전천후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장근석, 숙종의 카리스마를 닮아가는 여진구도 더할나위 없는 열연으로 극을 이끌었다. 여기에 특별출연이지만, 제대로 장면을 훔쳐간 배우 김성오의 존재감은 가히 감탄을 자아냈다. 밝혀진 출생의 비밀, 역모 사건으로 거슬러 올라간 스토리의 탄탄함 등 깊이를 더해가고 있는 ‘대박’. 이 선 굵은 드라마 속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카리스마 열전이 중반부 이후의 ‘대박’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대박’ 16회는 1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한강 `채식주의자`, 한국인 최초 맨부커상 수상 …상금 얼마?
ㆍ조영남 대작 논란 "조수 100명 넘는 작가도 多, 미술계 관행"
ㆍ제시카, 티파니와 솔로대결 압승? `Fly` 음원차트 1위 돌풍
ㆍ13살 지적장애女 성매수한 남성에 “손해배상 책임없다”…가해자 면죄부?
ㆍ“낮잠 안자면 혼나야지” 3살짜리 발목 끌고 다닌 ‘정신나간’ 보육교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