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기술이 융합되면서 핀테크 혁명이 시작됐다. 시장에 새로운 금융상품이 쏟아져나오고 정부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크라우드펀딩(P2P 금융)으로 인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P2P 금융사업 진출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발굴, 국내외 다양한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 양성 과정’을 5월24일 개설한다.

기업체 P2P 관련 부서 임직원과 은행·자산운용사·투자기관 등 금융업 종사자, 투자처 발굴 및 투자자금 유치 희망자, P2P 금융에 관심있는 일반인에 초점을 맞췄다. 수업은 5월24일부터 6월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ac.hankyung.com) 참조.

B2B테크니컬 라이팅 실무과정

엔지니어, 개발자는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다양한 기술 문서를 작성하지만 작성자 관점으로 기술하는 경우가 많아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생긴다. 한경아카데미는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엔지니어와 개발자가 기술 문서를 작성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B2B 영문 테크니컬 글쓰기 교육 과정을 개설한다.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5월30~31일 열리는 이번 강좌에서는 ‘B2B 테크니컬 라이팅의 이해’ ‘B2B 테크니컬 라이팅 4단계’ ‘효과적인 B2B 영문 테크니컬 라이팅 작성 방법’ 등을 소개한다.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교육비 60만원. 노트북 컴퓨터 지참.

‘IOSH 자격증서’ 취득 英산업안전 연수

로이드인증원은 6월18일부터 26일까지 7박9일 일정으로 영국 안전보건협회(IOSH)가 발행하는 ‘IOSH 자격증서’ 취득 산업안전연수를 진행한다.

연수 기간에는 안전문보건환경 개선 실행리더십과 IOSH 산업안전보건 우수제도 워크숍, 사회기반 시설을 사용한 사건 극복특강 등 작업 현장에서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강의가 열린다. 영국안전보건청(HSE)을 방문해 작업장 재해에 대한 의식 개선과 비용문제 해결, 리스크매니지먼트 시스템의 선진기법도 학습한다. 250년의 전통이 있는 로이드스리시스터그룹에서는 안전관리 종합계획과 직원의 능력개발, 안전 추진 사례에 대한 특강을 듣는다. 영국 국가 산업안전보건 시험위원회(NEBOSH)도 찾아가 국제 안전보건 시스템의 최신 동향과 안전보건문화 의식 증진 전략을 배울 예정이다. 세계 유수의 안전보건분야 전문가들과 간담회 기회도 갖는다.

참가대상은 관련 업무 관리자와 기업의 CEO, 공공기관 부서장 및 실무자 등이다. 5월 3주차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로이드인증원 교육팀(02-736-6231, 내선 2)에 문의하면 된다.

저성장시대 영업·마케팅 융합전략

한경아카데미는 5월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김덕희 영업연구소장을 초청, ‘저성장 시대에 필요한 영업&마케팅 융합전략과정’을 개설한다. 커리큘럼은 ‘시장 트렌드의 파악’ ‘영업전략 수립의 사례 연구’ ‘마케팅 전략 및 프로세스 이해’ ‘영업전략과 마케팅 전략의 융합시사점 도출’ ‘전략적 마케팅 포지셔닝 실무’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영업전략 수립과 영업실무 노하우를 고객 접점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교육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교육비 39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