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한혜리 기자]
사진=SBS ‘대박’ 방송 캡처
사진=SBS ‘대박’ 방송 캡처
‘대박’이 출생의 비밀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스토리 전개에 나섰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대박'(극본 권순규, 연출 남건 박선호) 14회에서는 대길(장근석)이 형 영수라는 사실을 알게 된 연잉군(여진구)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연잉군은 발목을 잡히고 말았다. 금난전권을 폐지해 이인좌(전광렬)을 쳐내고자 했던 연잉군이었지만 그는 이(利)를 앞세운 정치판에서 애송이에 불과했다. 결국 금난전권 폐지 계획은 무너졌다. 대신 연잉군은 잃었던 직위를 다시 회복했다.

살인 누명을 쓴 채 옥사에 갇힌 대길은 골사를 죽인 진범이 타짜 개작두(김성오)라는 사실을 유추해냈다. 같은 시각 숙종(최민수)은 연잉군을 불러 사냥개가 될 대길을 불러오도록 했다. 숙종은 대길과 연잉군이 형제라는 사실도, 두 사람이 이인좌를 쳐내고 싶어 한다는 사실도 모두 알고 있다. 그렇기에 두 사람이 함께하도록 한 것. 결국, 대길은 연잉군과 함께 숙종 앞에 섰다.

연잉군은 대길 앞에, 신분도 잊은 채 무릎 꿇고 앉아 눈물짓는 어머니 숙빈 최씨를 보고 의아하게 여겼다. 여기에 숙종이 자신과 대길에게 건넨 말 역시 의미심장하게 느껴졌다. 마지막으로 대길의 생년월일이 육삭둥이로 태어나 죽은 형 ‘영수’의 생년월일과 같다는 것까지 확인한 연잉군은 대길이 죽은 것으로 되어 있는 자신의 형 ‘영수’라는 사실을 결국 알아버렸다.

이외에도 골사를 죽인 진짜 범인이 개작두라는 사실, 설임(김가은)을 향한 개작두의 미묘한 감정 등이 그려졌다. 이는 다음 방송을 기약한 대길과 개작두의 대결을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서서히 반란의 계획을 키워가는 이인좌, 사라졌던 담서의 재등장, 숙빈을 걱정하는 숙종의 마음 등도 극을 촘촘하게 채우며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날 ‘대박’은 시청률 8.4%(닐슨코리아, 전국기준)를 기록했다.

한혜리 기자 hyeri@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