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이번스(대표이사 류준열)는 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펼쳐지는 한화 이글스와의 홈 경기에서 `김광현 100승` 기념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정규시즌 3차전에서 SK 단일팀 소속으로는 처음으로 `개인 통산 100승`을 달성한 김광현의 기록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후 6시5분부터 기념영상 상영, 시상식, 100승 기념 글러브 구매자와의 사진 촬영, 장학금 전달식 순서로 진행된다. 먼저, 빅보드를 통해 1승부터 100승 달성까지의 과정이 담긴 `100승 발자취 영상`이 상영되고, `100승 기념 시상식`을 진행한다. KBO에서 기념패를 전달하고, SK와이번스의 류준열 대표이사와 민경삼 단장이 트로피와 사진앨범을 각각 전달한다. 사진앨범에는 김광현 선수의 1승부터 100승까지의 승리 경기 장면들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김용희 감독, 김강민 주장, 김광현 선수 가족, 열성팬이 차례로 김광현에게 꽃다발을 선물한다. 열성팬으로는 김창식 군(14)과 김문경 군(13)이 나선다. 김창식 군은 2009년 김광현의 기부금으로 수술을 받아 심장병을 극복했으며, 김문경 군은 김광현의 열성팬 자격으로 지난해 9월 5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 시구자로 초청되면서 김광현과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이어 100승 기념으로 진행한 사회공헌활동과 관련하여 `기념촬영 및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된다. 김광현은 100승을 기념해 자신의 등번호와 같은 숫자인 29개의 글러브를 자비로 제작, 판매한 후 본인의 기부금 5000만원과 판매수익금을 합쳐 약 5600만원의 장학금을 마련했다. 우선 이번 사회공헌활동에 함께 참여한 글러브 구매자 23명과 기념촬영을 진행한 후, 장학금 전달식을 갖는다. 장학금 대상자는 인천광역시야구협회를 통해 인천지역 초·중·고 야구선수 7명을 추천 받았으며 김광현이 직접 해당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한다. 이날 애국가는 김광현의 모교인 안산공고 관악부가 맡고, 시구는 김광현의 여동생인 김나현 씨가 담당한다. 한편, 경기 전(오후 5시 개문 시작부터) 1루 및 지정석, 멤버십 게이트에서는 김광현의 부친이 운영하는 떡집에서 특별히 준비한 `100승 기념 떡`을 선착순 1000명에게 배포하며, 김광현 및 가족들이 직접 오후 5시 30분부터 20분간 1루2층 게이트(GATE 1)에서 입장 관중들에게 기념 떡을 나줘준다.
스포츠팀 이휘경기자 sports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래, 그런거야’ 남규리, 정해인과 한 밤 중 놀이터서 솔직담백 청춘 대담
ㆍ김혜선, 만난 지 O년 만에 방송으로 공개한 남자친구와 결혼…"조심스럽다더니"
ㆍ노무현 전 대통령 사저 공개…실제로 보니 대통령집 맞아? 소박
ㆍ송중기, "송중기 스승이라 행복하다" 그의 연기 스승 화제
ㆍ`SNL` 홍수아, 중국 아닌 한국서 인정받기 원해 "중국 활동? 돈 벌기 위한 것 아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