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위에서) 박혁권, 윤지혜/사진제공=SBS
(위에서) 박혁권, 윤지혜/사진제공=SBS
사극 속 개성만점 캐릭터들이 연이어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종영된 SBS ‘육룡이 나르샤’에서 길태미 역을 맡은 박혁권에 이어 현재 방영중인 SBS ‘대박’에서 홍매로 분한 윤지혜까지, 작품을 더욱 빛나게 하는 캐릭터로 활약 중이다.

먼저 두 사람은 화려한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길태미는 강한 색조 메이크업과 아이라인으로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고, 홍매 역시 자수가 수놓아진 한복과 치아의 금속 액세서리로 개성을 더했다.

또 길태미는 교태가 넘치는 여성스러운 말투와 메이크업으로 ‘삼한제일검’이라는 칭호와는 상반되는 캐릭터를 탄생시켰고, 홍매는 보통 남성들은 가볍게 휘어잡을 정도로 걸걸한 카리스마와 두둑한 배짱을 뽐내고 있다. 이처럼 각각의 성 역할이 강하게 그려지는 사극에서 이러한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캐릭터는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기에 충분했다.

특히 길태미는 권력을 향한 욕망을 강하게 드러내며 악행을 펼치지만 검을 든 순간만큼은 무사로서의 강한 신념과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긴장감을 더했다. 이어, 홍매는 돈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정한 행보를 펼쳤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백대길(장근석)의 목숨을 구해주기도 했다.

박혁권과 윤지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결코 미워할 수 없는 반전 매력으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