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윤준필 기자]
공유, 정유미, 김지안 / 사진제공=NEW
공유, 정유미, 김지안 / 사진제공=NEW
영화 ‘부산행’이 칸 국제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는다.

영화 ‘부산행’(감독 연상호)의 주역들인 연상호 감독과 공유, 정유밈, 아역배우 김수안이 제 69회 칸 국제 영화제에서 열리는 월드 제 69회 칸 국제 영화제 공식 섹션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된 월드 프리미어 및 레드카펫 공식 행사에 직접 참석하기 위해 칸으로 향한다.

‘부산행’은 오는 5월 11일부터 22일(현지 시각)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제 69회 칸 국제 영화제의 공식 섹션인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됐다.

‘부산행’의 메가폰을 잡은 연상호 감독은 이미 ‘돼지의 왕’으로 제 65회 칸 국제 영화제 감독 주간에 초청된 바 있다. 연상호 감독은 처음 연출한 실사 영화 ‘부산행’까지 연속으로 칸 국제 영화제에 초청을 받았다. 대한민국 영화 역사상 애니메이션과 실사 영화 모두 칸 국제 영화제의 초청을 받은 것은 초유의 성사다.

연상호 감독과 함께 공유, 정유미, 아역배우 김수안이 공식 행사에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행’의 히든 카드이자 올해 만 10살 나이의 김수안은 국내 최연소로 칸 국제 영화제에 초청된 김새론에 이은 독보적 행보의 아역배우로 주목 받고 있다.

영화 ‘부산행’의 구체적인 칸 국제 영화제 일정은 5월 초 칸 국제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행’은 칸 국제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2016년 여름, 우리나라에서 개봉한다.



윤준필 기자 yoo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