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에디킴-이성경,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에디킴-이성경, 사진제공=미스틱엔터테인먼트
가수 에디킴과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의 듀엣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이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29일 0시 공개된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이날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몽키3, 벅스, 소리바다 등 8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2001년 발표한 혼성그룹 샵의 대표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에디킴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이번 싱글에 리스너들의 큰 호응이 쏠리고 있다.

원곡이 가진 애틋한 감성은 에디킴의 주무기인 감각적인 어쿠스틱 편곡과 적절히 맞아떨어졌고, 섬세하면서도 담백한 이성경의 보이스와 시너지를 일으키며 원곡 못지 않은 완성도의 결과물이 탄생했다는 평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박근태 프로듀서가 자신이 작곡한 대표곡 중 하나이자, 애착을 갖고 있는 노래인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의 리메이크를 에디킴에게 제안하며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데뷔 때부터 가창력은 물론 뛰어난 작사, 작곡, 프로듀싱 실력으로 인정받아온 에디킴의 음악적 재능을 눈여겨봐온 결과였다. 또 에디킴은 편곡 과정에서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맑은 음색과 안정적인 보컬을 뽐낸 바 있는 이성경에게 손을 내밀었다.

수지, 백현의 ‘드림(Dream)’, 에릭 베넷의 ‘정말 사랑했을까’에 이어 에디킴과 이성경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까지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성사시킨 박근태 프로듀서의 다음 행보에 더욱 기대가 쏠린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