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플러스에서 지난 3월 28일 새롭게 선보인 또 하나의 스포츠채널 MBC스포츠플러스2가 코리안메이저리거들의 활약에 힘입어 가파른 시청률 상승세를 타고 있다.지난 2016년 3월 28일 개국한 MBC스포츠플러스2는 대한민국 NO.1 스포츠채널에서 선보인 또 하나의 스포츠채널로 다양한 장르의 스포츠 종목을 아우르며 종합스포츠채널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다.KBO리그와 메이저리그 중계로 다양한 스포츠종목 편성이 어려운 MBC스포츠플러스를 보완하기 위해 MBC스포츠플러스2는 메이저리그 중계 뿐만 아니라 AFC챔피언스리그, 유로 2016 및 복싱, 당구, 씨름, 컬링 등 비인기 종목까지 시선을 넓혀 스포츠팬들은 물론 관련 업계에서까지 뜨거운 환영을 받고 있다.또한, 개국 당시부터 ‘11년 연속 스포츠채널 시청률 1위’ MBC스포츠플러스의 명성을 잇는 또 하나의 스포츠 채널로 관심을 모은 MBC스포츠플러스2는 지난 4월 14일 김현수 선수가 선발 출전한 볼티모어 vs 보스턴 경기가 수도권 타깃 시청률 0.588%를 돌파했고, 개국 한 달 만에 시청률 순위가 무려 41단계 상승하는 등 무서운 상승세로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MBC스포츠플러스 관계자는 “코리안 메이저리거들의 활약으로 각 지역 SO와 유료방송 사업자에 MBC스포츠플러스2 채널 편성 유무와 채널 번호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5월 초 강정호, 추신수의 복귀와 더불어 류현진이 가세하면 MBC스포츠플러스2의 채널 시청률과 인기 상승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이러한 메이저리그와 MBC스포츠플러스2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하듯 각 플랫폼 사업자들은 5월부터 본격적으로 MBC스포츠플러스와 MBC스포츠플러스2의 채널번호를 연속편성 하는 등 시청자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개국 한 달을 맞이한 MBC스포츠플러스2는 향후에도 다른 스포츠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중계 편성해 색다른 즐거움과 풍성한 볼거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채널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온라인정보팀 유병철기자 ybc@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다음달 6일 임시공휴일 국무회의 의결…나흘 연휴
ㆍ`견미리 대주주` 보타바이오 압수수색…시세조종 부당이득 챙겼다?
ㆍ대만 지진 피해 정도는? 한국인 여행객 SNS에 "무서워서 잠못들어, 귀국하고파"
ㆍ허경영 `롤스로이스` 한달 렌트비만 800만원…재산이 얼마길래?
ㆍ두 번째 지카 환자 발생, 바이러스 감염 `보라카이` 한국인 인기여행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