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볶음과 돼지고기 김치찜 만드는 법이 주부들이 시선을 모은다.최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2`에서는 백종원이 냉동삼겹살 레시피를 전수했다.백종원은 먼저 요리를 앞두고 냉동삼겹살 보관법과 해동법을 공개했다.백종원은 "삼겹살을 종이나 비닐에 하나씩 깔아서 마지막에 랩으로 꽁꽁 싸주면 공기가 통하지 않아서 신선하게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동법은 찬물에 담그거나 요리 전날 냉장고에 넣어 자연해동 하는 방법을 추천했다. 백종원은 "급할 경우, 전자렌지에 해동한 뒤 물에 한 번 씻어내면 누린내를 제거할 수 있다"고 꿀팁을 전수했다.이어 삼겹살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먼저 삼겹살부터 구웠다. 백종원은 "삼겹살을 바삭할 정도로 구우면 삼겹살 특유의 식감이 살아나 더 맛있다"고 말했다. 이어 파를 넣어 ‘파기름’을 완성했다. 그리고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간장을 활용해 양념을 만들었다. 이후 채소를 넣어 가볍게 볶아주면 백종원 표 삼겹살 제육볶음이 완성된다. 한편, 초간단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돼지고기를 적당히 썬 뒤 기호에 맞는 양념으로 간을 한다.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타지 않게 볶은 뒤 묵은지와 함께 끓이면 초간단 돼지고기 김치찜이 완성된다.(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편집국기자 daily_sp@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다음달 6일 임시공휴일 국무회의 의결…나흘 연휴
ㆍ`견미리 대주주` 보타바이오 압수수색…시세조종 부당이득 챙겼다?
ㆍ대만 지진 피해 정도는? 한국인 여행객 SNS에 "무서워서 잠못들어, 귀국하고파"
ㆍ허경영 `롤스로이스` 한달 렌트비만 800만원…재산이 얼마길래?
ㆍ두 번째 지카 환자 발생, 바이러스 감염 `보라카이` 한국인 인기여행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